단독으로 바르거나, 함께 곁들이거나. 매일같이 사용해도 좋은 황금빛 오일들.

  • 일랑일랑유, 재스민, 마카다미아 너트 등 식물 성분으로 이루어진 산뜻한 질감의 페이스 오일. 페뷸러스 페이스 오일 25mL 7만5천원 이솝 제품.

    일랑일랑유, 재스민, 마카다미아 너트 등 식물 성분으로 이루어진 산뜻한 질감의 페이스 오일. 페뷸러스 페이스 오일 25mL 7만5천원 이솝 제품.

     1  오일 + 크림

    촉촉하지만 유분이 적은 크림은 건조한 계절에 피부 속 땅김을 해결하지 못한다. 이럴 때 페이스 오일을 몇 방울 섞어 사용하면 유·수분 균형을 잡아주고 향상된 보습을 누릴 수 있다. 되직한 아이크림과 오일을 혼합해 집중적인 영양이 필요한 부위나 눈가에 덧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 비타민 E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얼굴과 몸, 모발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오일.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 50mL 3만2천원 눅스 제품.

    비타민 E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얼굴과 몸, 모발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오일.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 50mL 3만2천원 눅스 제품.

     2  오일 + 샴푸

    모발과 두피가 푸석해지는 환절기에는 샴푸에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서 머리를 감아볼 것. 이렇게 하면 물로 헹군 뒤에도 유분이 적당히 남아 한결 차분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의 경우, 샴푸를 한 뒤 젖은 머리에 전체적으로 발라 헤어 팩처럼 활용해도 좋다.

  • 피부의 유분과 유사한 호호바 오일이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며, 피부 속까지 밀도 있는 보습을 선사한다.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30mL 9만7천원대 바비 브라운 제품.

    피부의 유분과 유사한 호호바 오일이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며, 피부 속까지 밀도 있는 보습을 선사한다.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30mL 9만7천원대 바비 브라운 제품.

     3  오일 + 스크럽 솔트

    묵직한 질감의 오일에 스크럽 솔트를 혼합하면 얼굴이나 보디 모두에 유용한 마사지 오일이 완성된다. 스크럽 솔트는 흑설탕으로도 대신할 수 있다.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결 개선에도 탁월하다.

  • 영양이 풍부한 포도씨 오일과 다섯 가지 에센셜 오일을 배합해 피로로 인해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밤사이 회복시켜주는 나이트 오일. 오버나이트 안티-폴루션 오일 30mL 5만6천원 꼬달리 제품.

    영양이 풍부한 포도씨 오일과 다섯 가지 에센셜 오일을 배합해 피로로 인해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밤사이 회복시켜주는 나이트 오일. 오버나이트 안티-폴루션 오일 30mL 5만6천원 꼬달리 제품.

     4  오일 + 시트 마스크

    세안 후 피부결을 정돈한 뒤 시트 마스크를 붙이기 전 단계에 페이스 오일을 추가한다. 페이스 오일이 마스크 에센스의 흡수를 도와 시트를 떼고나면 피부 땅김이 확실하게 줄어든다. 

 

CREDIT INFO

EDITOR 이상

PHOTOGRAPHY 이수강

ASSISTANT 송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아레나옴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