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 리네아 로사가 레드불과의 새로운 협업으로 소속 선수 피터 잘츠만을 지원했다.
2022년 처음 시작한 프라다 리네아 로사와 레드불의 파트너십은 2025년에도 계속된다. 이들의 비전은 비범한 도전에 임하는 선수들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이번 파트너십의 주인공은 오스트리아 출신 윙수트 파일럿 피터 잘츠만(Peter Salzmann). 그는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 중 최서단의 가장 작은 섬, 엘 이에로(El Hierro) 섬에서 독창적인 윙수트 비행을 선보이며 전례 없는 업적을 달성했다.
잘츠만은 특수 제작한 포일 윙을 사용했다. 산등성이를 따라 상승하는 공기 흐름을 활용해 지속적인 수평 비행에 성공하고 고도를 높였다. 그는 하강 속도와 상승기류류의 균형을 맞추고 정밀하게 제어한 선회를 수행하며, 시속 약 40km의 바람 환경에서도 양력을 유지하고 활공 비행을 구현했다. 이는 강한 바람에 의존하지 않고도 지속적인 활공이 가능함을 입증한 것으로, 이 분야에서 중요한 진전을 보여주는 성과다. 능선 구간 비행 중 그는 22층 건물 높이에 해당하는 약 67미터의 고도 상승에 성공하며, 인상적인 기록을 세웠다. 프라다 리네아 로사는 이번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인간의 신체 그리고 움직임, 고기능성 텍스타일 간의 이원성에서 영감 받아 설계한 기능성 액세서리를 잘츠만에게 제공했다.
잘츠만은 “프라다 리네아 로사와 함께 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다. 우리는 혁신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하는 하나의 비전을 공유한다. 우리는 함께 한계를 넘어섰고, 그것을 가장 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었다.”라고 프라다 리네아 로사와 함께한 소감을 전했다.
프라다 리네아 로사와 레드불은 앞으로도 대담하고 높은 위험을 수반하는 도전을 지원할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한계를 뛰어넘는 선수들을 지지하는 데에 대한 헌신을 강조하는 동시에, 혁신과 성과라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한다. 프라다 리네아 로사와 레드불의 여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프라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