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놀란도 놀란 타임슬립 드라마 BEST 10

마스크 없던 시절로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간절한 바람으로 보는 타임슬립 드라마.

UpdatedOn August 28, 2020

3 / 10

 

10 <퓨처 맨>, 2017

마냥 웃긴 것만은 아니다. 액션도 조금 있다. <퓨처 맨>의 주인공 조쉬는 낮에는 잡일 하는 청소부, 밤에는 게이머다. 게임을 이끄는 최고의 플레이어이기도 한 그가 끝판을 깨면서 이야기가 펼쳐진다. 세계를 구원하기 위해 미래에서 온 전사들과 함께 싸워나가는 내용인데, 과거와 현재, 미래의 가치관들이 서로 충돌하며 빚어내는 코미디가 돋보인다. 타임슬립물답게 시간 여행을 하면서 생겨나는 멀티버스도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든다. 세스 로건이 제작에 참여한 작품으로 ‘루저’ 중심의 코미디 감각이 녹아있다.


3 / 10

 

9 <매니페스트>, 2018

눈 떠 보니 미래라면 어떨까? 2013년 뉴욕으로 향하던 비행기가 난기류를 만나 갑자기 불이 꺼지고 흔들렸다. 그러고 무사히 착륙했는데, 승객들 앞에 FBI가 나타나 당신들은 5년 전 실종되어 사망 처리되었다고 말한다. 이 무슨 말 같지도 않은 소리라고 생각하겠지만, 주인공 일행은 5년이 지난 현실에 적응해야만 한다. 다른 여자와 결혼한 배우자, 죽은 가족 등.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환청이 들리고, 초능력이 생긴다. 미스터리가 꼬리를 물며 이어진다.


3 / 10

 

8 <라이프 온 마스>, 2006

정경호와 박성웅 케미로 유명한 동명 시리즈의 원작이다. 2006년 BBC에서 만든 작품으로 맨체스터의 경찰관 샘 타일러가 차에 치였다가 깨어나보니 1973년이더라는 스토리다. 사고 직전에 듣던 노래가 데이비드 보위의 ‘Life on Mars?’였고, 1973년 세계에서도 경찰관으로 재직 중이라는 게 이상한 점이다. 주인공 샘은 이게 과거인지, 아니면 자신의 꿈인지 모를 상황에서 사건을 파헤치고,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다니며 온갖 활약을 펼친다. 이것은 시간여행인가 혼수상태인가. 판단은 시청자의 몫이다.


3 / 10

 

7 <아웃랜더>, 2014

제 2차 세계대전 영국군 종군간호사인 내가 18세기 스코틀랜드의 의사가 된다고? <아웃랜더>는 종군간호사 클레어의 수난과 모험, 불륜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다. ‘이 세계물’의 스코틀랜드 버전이라 할 수 있겠다. 정밀한 고증과 탄탄한 짜임새, 청량한 미소를 가진 근육질의 남주인공, 근대 간호학으로 과거 환자를 치료하는 재미 등 시청자를 매혹하는 요소가 많다. 클레어가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겪는 이별과 사랑도 볼거리다.


3 / 10

 

6 <애쉬 vs 이블 데드>, 2015

눈물겨운 추억팔이가 아니다. TV시리즈 <애쉬 vs 이블 데드>는 독립 영화 <이블데드>를 만들던 대학생들이 삼십 여 년 지나 경험과 자본이 두둑해진 다음 의기투합해 만든 회고물이다. 노년에 접어든 제작진이 팬들에게 옛 추억을 전하다 보니, 과거 시리즈의 재미요소를 적극 차용하게 된다. 원작의 주요 스토리와 설정, 구성을 따라가면 <이블 데드 3 - 암흑의 군단>의 시간 여행도 빠질 수 없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다가 결국에는 미래까지 간다. 이건 좀 스포인가.


3 / 10

 

5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 아포칼립스>, 2018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는 십중팔구가 귀신 이야기다. 어쩌다 구천을 떠돌게 되었는지 그 한을 쫓다 보니 인물은 시간 여행 보다는 플래시백, 과거 회상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8번째 시즌인 <아포칼립스>에서는 시즌 3의 스토리를 불러와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세계관에서의 시간 여행을 시도한다. 세상이 종말을 맞은 시점, 마녀들이 세계를 구한다는 스토리로 정리할 수 있겠다. 로컬라이징 하자면 무당의 신명나는 굿판 정도 되겠다.


3 / 10

 

4 <타임리스>, 2016

악당의 범죄를 막기 위해 과학자, 교수, 군인이 한 팀으로 활약하는 내용 어딘지 익숙하지 않나? 1980년대 범죄 드라마의 골조를 그대로 가져왔다. 여기에 시간 여행을 덧붙였다. 주인공 일행은 악당 플린의 행동을 저지하기 위해 역사적인 사건이 일어난 시점으로 이동한다. 역사 속 인물들의 등장이 쏠쏠한 재미를 선사한다. 어쨌든 주인공 일행의 임무는 역사가 바뀌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다. 시간 여행자들의 역사 활극 정도로 설명할 수 있겠다.


3 / 10

 

3 <11.22.63>, 2016

시간 여행 전문 제작자 J.J. 에이브럼스가 2016년 야심차게 내놓은 시리즈다.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고, 제임스 프랭코를 주연으로 내세우며 겉과 속 모두 탄탄하게 구성했다. 내용은 시간 여행으로 인해 전 세계에 지진이 발생하고, 시간 여행하다가 자료를 잃어버리고 우왕좌왕하는 주인공 청년의 일대 모험기다. 과거 시점은 1960년으로 존 F.케네디 대통령 암살사건을 배경으로 한다. 실제 사건을 배경으로하여 큰 몰입감을 선사한다.

3 / 10

 

2 <시간여행자>, 2018

데이터를 과거로 쏘면 되잖아? AI가 말했다. 소행성 충돌로 먹고 살기 힘든 먼 미래의 인류는 과거로 돌아가 소행성의 충돌을 막기로 한다. 디렉터라 불리는 AI는 다섯 요원의 정신을 과거로 전송하기로 한다. 죽기 직전의 인물의 머리를 수신처로 삼고 요원들의 정신을 전송하는데, 아뿔싸! 전송 완료하고 보니까 마약중독자이기도 하고, 시한부이기도 하다. 인물들의 상태가 세상을 구원할만한 상태가 아니다. 과거로 온 요원들은 AI의 명령에 절대복종하기도 바쁜데 숙주의 피폐한 삶을 이어가며 미래를 바꾸기 위한 활약도 해야 한다. 시간여행자들의 잘못된 배정을 다룬다.


3 / 10

 

1 <다크>, 2017

원자력 발전소가 자랑인 독일의 작은 마을 빈덴을 배경으로 한 타임슬립물이다. 시작은 청춘멜로, 가족드라마 같았으나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며 작금의 상황이 타임패러독스라는 것을 깨달아간다. 시작도 끝도 없이 이어지는 굴레가 반복되는데, 드라마 등장인물들 모두가 이 타임패러독스에 갇혀 서로 관계를 맺고 있다는 점이 특징. 관계가 복잡하게 형성되었는데, 각 인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연기한 배우들도 각기 다르니 더욱 어렵게 느껴진다. 얽히고설킨 실타래 같은 관계를 풀어가며, 계속되는 충격들이 시청자를 화면 속으로 끌어들인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RE-NEW SNEANKERS
  • 2
    나의 첫 위스키
  • 3
    Dingle Dangle
  • 4
    Very Big & Small
  • 5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RELATED STORIES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 LIFE

    가구 보러 왔습니다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지금 소개하는 5곳을 저장해둘 것.

  • LIFE

    코로나 때 어떻게 하셨어요?

    비대면과 거리두기의 코로나 시대가 불과 몇 년 전이다. 많은 이별과 폐업과 변화를 만들어낸 이 병의 특징 중 하나는 극단적으로 낮은 20대 발병률과 사망률이었다. 즉 20대는 한창 나이에 마스크를 끼고 시작도 하지 않은 밤의 술자리를 빠져나와야 했다. 이 시대 젊은이들의 섹스는 어땠을까? 더했을까 덜했을까?

MORE FROM ARENA

  • FASHION

    TOO WIDE TOO THIN

    루스한 볼륨, 매끈한 실루엣의 극적인 매치업.

  • FASHION

    HILL STAY

    가을도 잠시 머물다 가는 언덕 위에서.

  • LIFE

    경쟁만이 살길?

  • INTERVIEW

    Football life : 고알레 대표 이호

    ‘가다’는 의미의 ‘Go’와 ‘전진하다’는 의미의 ‘Ale’가 합쳐져 ‘고알레’가 되었다. 고알레의 대표 이호는 축구 팁을 알려주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오프라인 트레이닝 센터를 운영한다. 곧 유소년 축구단과 아이들을 위한 취미반을 만들 계획이다. 프로 선수 은퇴 후 고알레를 성장시키기까지 단 하루도 행복하지 않은 적이 없단다. 목표는 미래 축구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 LIFE

    SOAP SHOP

    하루에도 백 번쯤 손을 씻고 싶게 만드는 비누.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