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대감댁
서촌을 지키는 ‘전대감댁’은 육전, 감자전, 김치전 등 다양한 전들과 지역별 막걸리를 즐기기 좋은곳이다. 특히 두릅, 쑥과 같이 제철 재료로 구워 낸 시즌 한정 전을 만나볼 수 있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내부와 야외 테이블이 갖춰져 있어 단체 모임에도 안성맞춤이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나길 7-17
2 아차산 막국수
‘아차산 막국수’의 시원한 메밀 막국수 한 그릇이라면 하산 후 달아오른 열기를 가라 앉히고 갈증을 해소하는 데 제격일 것. 100% 국산 메밀로 만들어진 막국수를 필두로, 감자 옹심이와 메밀 들깨 칼국수, 수육, 감자전 그리고 메밀 전병까지. 뜨끈한 국물 요리부터 바삭한 전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주소 서울 광진구 자양로 319
3 산아래주막
직관적인 이름처럼 인심 가득한 옛 주막처럼 든든하고 푸짐한 한 상을 선보이는 ‘산아래주막’. 도봉산 입구에 바로 위치해 있으며 연탄불고기를 메인으로 김치전, 도토리묵무침, 두부김치, 문어숙회 등 입맛을 돋우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도봉산 전경을 마주하는 넓은 야외 좌석에서 눈과 입이 즐거운 한끼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도봉구 도봉산길 65-17
4 청계산곤드레집
건강을 생각하며 산을 올랐다면, 향긋한 곤드레가 가득 올려진 ‘곤드레 나물밥’으로 그 여정을 마무리하면 어떨까. 참숯에 구운 불고기와 된장찌개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정갈한 집밥 스타일의 한 끼를 경험할 수 있다. ‘곤드레’는 낮은 칼로리에 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 효과는 덤이다.
주소 서울 서초구 청룡마을1길 1
5 우리콩순두부
‘우리콩순두부’는 콩 요리 전문점으로 순두부, 청국장, 비지찌개 등 손맛이 느껴지는 콩요리를 모두 만 원으로 누릴 수 있다. 비교적 산행 난이도가 높은 북한산 하산 후, 단백질을 고려한 영양 잡힌 한 끼를 책임져줄 곳이다. 갈증을 해소해 줄 시원한 콩국수도 별미다.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173길 46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