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리얼 워크웨어를 향한 열정

고기능성 소재와 전문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리얼 워크웨어를 선보이고 있는 볼디스트와 강철 체력 황충원이 만났다.

UpdatedOn November 28, 2023

/upload/arena/article/202311/thumb/54952-526538-sample.jpg

강철보다 15배 강한 다이니마®(Dyneema®) 원사를 사용한 원단에 테이진사(TEIJIN) 고기능성 옥타®(OCTA®) 안감을 더해 높은 내구성과 활동성에 뛰어난 착용감까지 갖춘 워커를 위한 궁극의 윈드프루프 재킷. 워크 다이니마 윈드프루프 재킷 45만9천원·뛰어난 내구성의 몸판 및 보강 소재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구 수납 및 파우치 호환, 워커의 무릎 보호 등 프로페셔널 워커를 위한 워크 시그니쳐 조거 팬츠 4.0 17만9천원 모두 볼디스트 제품.

‘상대방의 신발을 신어보라’는 미국 속담처럼 각 산업 분야에서 실제 일하는 작업자들과 함께 상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면서 전문성을 강화한 워크웨어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 볼디스트. 이번 시즌에도 SSU 특수부대 출신인 황장군, 황충원이 모델로 섰다. 실제 중장비 임대 납품 오퍼레이터라는 직업을 갖고 있는 그는 누구보다도 브랜드 볼디스트의 매력을 꿰뚫고 있었다.

이번 화보에서 그는 신체 보호에 탁월한 소재와 다양한 공구의 효율적인 수납과 활용을 위해 고안된 툴 포켓, 그리고 파우치를 적용한 볼디스트의 겨울 아우터들을 입어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현장 작업자들의 업무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여주기 위한 볼디스트의 섬세하고 전문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2023 윈터 컬렉션을 만나보자.

/upload/arena/article/202311/thumb/54952-526539-sample.jpg

강철보다 15배 강하면서도 초경량 소재인 다이니마® 원사를 사용한 원단과 현존하는 충전재 중 가장 가볍고 따듯한 구스다운(솜털 90%, 깃털 10%) 충전재에 보온성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알루미늄 히팅 안감을 더한 모델인 워크 다이니마® 구스다운 79만원·고기능성 코듀라 1000D 소재를 보강하여 더욱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헤비듀티한 소재를 사용한 모델로 극강의 공구 수납력을 자랑하는 헤비듀티 팬츠 21만9천원 모두 볼디스트 제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2311/thumb/54952-526540-sample.jpg

고기능성 특수 원단과 소재를 사용해 다양한 워크 환경의 퍼포먼스를 지원하기 위한 볼디스트 퍼포먼스 라인의 대표 다운 재킷으로 다양한 포켓으로 수납력까지 갖춰 일상복으로도 멋스럽게 활용 가능한 워크 다이니마® 구스다운 79만원 볼디스트 제품.

고기능성 특수 원단과 소재를 사용해 다양한 워크 환경의 퍼포먼스를 지원하기 위한 볼디스트 퍼포먼스 라인의 대표 다운 재킷으로 다양한 포켓으로 수납력까지 갖춰 일상복으로도 멋스럽게 활용 가능한 워크 다이니마® 구스다운 79만원 볼디스트 제품.

황장군의 근황이 궁금하다.
평범하게 회사에 출퇴근 중이다. 중장비 임대 납품 오퍼레이터라는 직업을 갖고 있는데, 맡은 업무는 기초건설 현장에 들어가는 중장비를 임대해주고 관리하는 일이다. 아! 요즘 육아의 즐거움에 푹 빠졌다. 짬 내어 운동도 하고.

방송에 출연하게 된 계기가 SSU 팀장 정성훈의 추천이라고 들었다.
작업하다 사고를 당해 병원에 우울하게 누워 있을 때 성훈에게서 연락을 받았다. 방송국에 추천했는데 한번 나가보지 않겠냐고. 그때부터 내 인생에 재미있는 일들이 자꾸 생겨났으니 진짜 성훈이가 은인인 셈이지. 사실 나는 정말 재미없고 조용한 사람이다. <강철부대>를 시작으로 <옥탑방 문제아들>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아무튼 출근> <일꾼의 탄생> <신병캠프> <강철볼 피구전쟁> <씨름의 제왕> <돈쭐내러 왔습니다 시즌 2> 등등 여러 예능에 출연하게 되었는데 이게 다 캐릭터 같은 외모 때문이 아닌가 싶다. 조금 더 힘든 곳에서 군 복무를 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주신 것 같기도 하고.

아무래도 도전을 하며 끈기를 보여줘야 하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이다 보니 부담감이 있는 프로그램도 있었을 것 같다.
처음 나갔던 프로그램이 서바이벌 형태라서 그런지 몸으로 겨뤄야 하는 프로그램에서 많이 불러주셨다. 가장 부담스러웠던 프로그램을 꼽긴 어렵다. 나에겐 매번 쉽지 않은 도전이었으니까.

그래도 못하는 운동이 있을 것 같다. 황장군의 아킬레스건은 무엇인가.
웬만한 운동은 다 경험해봤고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다. 당구만 빼고 당구에는 도무지 흥미를 못 느끼겠더라. 아킬레스건이라기보다 콤플렉스가 있다면 체격과 매칭이 안 될 만큼 가는 목소리다. 콤플렉스를 밝히면 더 이상 콤플렉스가 아니라고 하던데.(웃음)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는지 궁금하다.
나에게는 멘털 관리로 해결되는 간단한 문제다. 일단 포기하고 내려놨을 때 나 자신한테 느낄 실망감을 미리 상상해본다. 후회하지 말자고 다짐한 후 그것을 성공해낸 자랑스러운 내 모습을 상상하며 다시 동기부여하는 편이다.

/upload/arena/article/202311/thumb/54952-526533-sample.jpg

미 육군의 의뢰로 개발된 프리마로프트® 실버 충전재와 내구성과 활동성이 우수한 메캐니컬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봄가을은 아우터로, 겨울은 미드레이어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워크 미드레이어 하이브리드 패딩 29만9천원 볼디스트 제품.

황장군에게 운동은 어떤 의미가 있는가.
운동은 나와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필요하다.

인생의 롤모델이 있는지.
아버지! 아버지가 되어보니 더 잘 알겠다.

지난 시즌에 이어 연속으로 볼디스트 모델이 된 소감이 궁금하다.
일단 평범한 아저씨를 모델로 세워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작업자로서 로망인 브랜드인 데다가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브랜드라 더더욱 기쁘다.

브랜드 볼디스트와 황장군의 닮은 점을 세 가지만 꼽자면.
일단 언어 유희적으로 브랜드명이 볼디스트, 나는 볼드 헤어! 그리고 둘 다 터프한 이미지를 준다는 것. 마지막으로 안전하게 지켜줄 것 같은 느낌. 이 세 가지가 아닐까.

브랜드 볼디스트 제품들의 장단점 또는 좋았던 점은.
보통 작업할 때 입는 작업복이라면 튼튼하고 단단하기만 하면 되는 것 아닌가. 그런데 볼디스트는 이런 걸 다 갖추고도 스타일이 멋지다. 그리고 입어보면 섬세한 디테일에 감동할 수밖에 없다. 더 효율적인 워크 라이프를 위해 작업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브랜드의 열정에 반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특수 소재나 공정이 있는 만큼 가격이 높다는 것? 괜히 별명이 작업복계의 에르메스가 아닐 테니.

이번 촬영은 어땠나.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제품 디자인과 기능성에 대한 놀라움이 지배적이었다. 메인 제품인 워크 다이니마® 구스다운은 보온성이 진짜 어마어마하더라. 그래서 땀이 엄청 났다. 그런데도 엄청 가벼워서 또 한 번 놀랐다. 정면 부분 포켓 디테일도 멋스럽고 스타일리시해서 일상복으로 연출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311/thumb/54952-526536-sample.jpg

내구성 좋은 왁스 코팅 원단에 미 육군 의뢰로 개발된 프리마로프트® 실버 충전재, 코듀라 500 데니아 원단과 체열반사 알루미늄 히팅 안감으로 만든 모델로 작업 시 활동성을 극대화하는 디테일이 특징인 워크 하프 패딩 59만9천원 볼디스트 제품.

내구성 좋은 왁스 코팅 원단에 미 육군 의뢰로 개발된 프리마로프트® 실버 충전재, 코듀라 500 데니아 원단과 체열반사 알루미늄 히팅 안감으로 만든 모델로 작업 시 활동성을 극대화하는 디테일이 특징인 워크 하프 패딩 59만9천원 볼디스트 제품.

/upload/arena/article/202311/thumb/54952-526534-sample.jpg

투습·방수 기능의 퍼텍스® 실드 원단에 테이진사 고기능성 옥타® 안감을 적용하고 10개 포켓으로 공구 수납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등판 벤틸레이션 적용으로 통기성을 극대화해 사계절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워크 퍼텍스 윈드프루프 재킷 27만9천원·워크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메캐니컬 스트레치 소재에 파우치 호환 가능한 디테일과 9개 포켓으로 실용성을 높인 워크 액티브 에센셜 조거 팬츠 13만9천원 모두 볼디스트 제품.

/upload/arena/article/202311/thumb/54952-526535-sample.jpg

내구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무광 폴리 메모리 소재에 독일 프로이덴버그 바이린사 고기능성 패딩 충전재를 더한 워크 MA-1 패딩 파카 2.0 37만9천원· 활동성이 뛰어난 폴리 코튼 소재를 사용한 워크 그래픽 스웨트 셔츠 10만9천원·내구성이 뛰어난 나일론 스판 소재에 테이진사 고기능성 옥타® 안감을 적용한 뉴 윈터 기모 팬츠 21만9천원·안전과 일의 효율성을 높여줄 트렌디한 안전화 볼드 601 23만9천원 모두 볼디스트 제품.

/upload/arena/article/202311/thumb/54952-526537-sample.jpg

투습·방수 기능의 퍼텍스® 실드 원단에 미 육군의 의뢰로 개발된 프리마로프트® 실버 충전재, 코듀라 1000 데니아 원단과 체열반사 알루미늄 히팅 안감까지 고기능의 원단과 충전재 그리고 히든 후드 기능까지 더한 워크 퍼텍스 쇼트 패딩 39만9천원·방수·투습은 물론 높은 내구성, 펜슬 홀더 라벨 등으로 편리하고 멋진 착용감을 주는 퍼텍스 캡 6만9천원 모두 볼디스트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ontents Creator 조혜나
Cooperation 볼디스트
Photography 오재광
Make-up 배재석
Place 프로보크서울

2023년 12월호

MOST POPULAR

  • 1
    최강의 키오스크
  • 2
    DPR IAN , 누아르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 3
    Once Upon a Time
  • 4
    돛과 날개
  • 5
    오상욱이 이기는 방식

RELATED STORIES

  • FASHION

    돛과 날개

    튜더와 함께한, 한국에서 유일하게 제37회 아메리카스 컵을 보고 돌아온 에디터의 참관기.

  • FASHION

    가을엔 스웨이드를 신으세요

    가을이 되면 자연스레 옷장에서 제일 먼저 꺼내게 되는 소재, 스웨이드의 매력.

  • FASHION

    최강의 키오스크

    전 세계를 여행하며 에르메스의 세계를 보여주는 르 몽드 에르메스 키오스크가 서울에 상륙했다.

  • FASHION

    Welcome to Watch Club

    ‘루이 비통 워치 클럽’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FASHION

    Once Upon a Time

    아일랜드의 오래된 설화에서 영감 받은 맥퀸 2025 봄 여름 컬렉션.

MORE FROM ARENA

  • FASHION

    WOVEN TOGETHER

    여름을 위해 엮어 만든 가지각색의 라피아 아이템.

  • FASHION

    SKY & EARTH

    하늘과 땅, 그 사이에 물든 색채.

  • FASHION

    제철의 피크닉

    산수(山水)보다 끝내주는 피크닉 스타일링의 풍치.

  • FILM

    Jimmy Choo Man Ice 

    지미추 맨 아이스는 젊고 에너지 넘치며 액티브한 남성을 위한 향수다.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배우 이동욱이 내뿜는 상쾌한 남자의 향기.

  • ARTICLE

    구찌의 판타지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영화를 만들면 좋겠다. 제목은 ‘사이보그’.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