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워케이션을 위한 파라다이스

해외여행 중 미처 끝내지 못한 업무가 머릿속을 스친다면 워케이션(Worcation)에 최적화된 호텔,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를 고민 없이 추천한다.

UpdatedOn December 12, 2022

퍼스널 풀장을 갖춘 1 킹베드
1 베드룸 빌라 비치 프런트 뷰
객실.

퍼스널 풀장을 갖춘 1 킹베드 1 베드룸 빌라 비치 프런트 뷰 객실.

퍼스널 풀장을 갖춘 1 킹베드 1 베드룸 빌라 비치 프런트 뷰 객실.

여름과 겨울, 일 년에 딱 두 번. 횟수를 정해놓고 휴가 계획을 세우지 않는 이상, 틈만 나면 떠날 궁리를 하는 요즘이다. 특히 코로나19가 어느 정도 진정되고, 해외 출입국이 자유로워지기 시작한 이 시점, 매일 아침 출근길에 비행기 표를 검색하며 눈독 들이고 있다. 쌓여 있는 업무를 모두 해치우고 가벼운 마음으로 비행기를 탄다면 제법 그럴싸한 여행이라 생각될지 몰라도 일은 왜 끊임없이 생겨나서 마음을 이토록 무겁게 하는지. 그래서 지금 소개할 호텔은 ‘일과 휴가를 이분법처럼 완전히 분리할 수 없다면?’이라는 물음에 대한 완벽한 대안이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212/thumb/52601-505052-sample.jpg

50m 길이의 랩풀 수영장.

50m 길이의 랩풀 수영장.

워케이션과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로비.

워케이션과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로비.

워케이션과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로비.

1 Workspace

베트남 푸꾸옥섬, 바이다이(Bai Dai) 해변을 따라 위치한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는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비즈니스 트래블러(Business Traveler)’를 위한 호텔이다. 먼저 이곳의 로비는 동남아시아 최초, ‘플라자 워크스페이스(Plaza Workspace)’로 설계됐다. 체크인 카운터 주변의 밝고 쾌적한 공간, 그리고 곳곳에 놓여 있는 편안한 베드 체어와 소파, 노트북을 올려놓을 수 있는 테이블,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주문 가능한 미니 바 등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조건을 갖췄다. 물론 손 닿는 위치에 구비된 USB 콘센트는 기본 옵션이다. 넉넉한 크기의 객실 안에서 투숙객의 동선에 맞춘 듯 자리한 전자기기 충전 콘센트와 무제한 고속 와이파이는 비즈니스 트래블러를 위한 완벽한 보금자리를 제공한다.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호아 심스파.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호아 심스파.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호아 심스파.

석양을 볼 수 있는 앰버 샌즈

석양을 볼 수 있는 앰버 샌즈

석양을 볼 수 있는 앰버 샌즈

2 For Rest Space

일할 공간이 있다면 쉴 수 있는 공간도 분명히 보장되어야만 워케이션이 성립된다. 호텔 앞에 위치한 해변과 이어지는 듯한 넓은 야외 수영장과 쾌적한 선베드는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의 대표적 포토 스폿이다. 이곳을 따라 해변가로 걷다 보면 ‘앰버 샌즈 비치 클럽(Amber Sands Beach Club)’을 마주하는데, 오후 5시에서 6시 사이 해 질 녘 석양을 보며 즐기는 다이닝과 칵테일은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한다. 푸꾸옥섬 고유의 꽃인 ‘심’에서 영감을 받은 ‘호아 심(Hoa Sim) 스파’는 울창한 녹색 식물이 감싼 통유리창으로 마감한 프라이빗 룸에서 몸과 마음을 이완할 뿐 아니라 묵힌 피로까지 풀어준다. 최신식 운동 장비로만 이뤄진 피트니스 시설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 시간 제약을 받지 않는 것도 큰 장점. 마지막으로 ‘호라이즌 레스토랑 라운지 바(Horizons Restaurant – Lounge – Bar)’는 해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갖춘 야외 테라스를 자랑한다. 베트남 요리와 지중해 요리를 가득 내놓고, 다양한 퓨전 요리, 그리고 눈까지 즐겁게 하는 완벽한 플레이팅의 디저트까지 만족스러운 식사를 제공한다.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트라이브 키즈 클럽.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트라이브 키즈 클럽.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트라이브 키즈 클럽.

3 Variety Entertainment

아이를 동반한 여행이라면 꼭 호텔 내에 위치한 ‘트라이브 키즈 클럽(Tribe Kids Club)’을 놓치지 말 것.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을 위한 실내외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어른을 위한 게임룸도 있는데, 아이들을 키즈 클럽에 데려다주고 게임룸으로 향해 잠깐의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멀리 나가지 않아도 호텔 주변으로 여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광대한 원시림에 둘러싸인 ‘빈펄 골프 클럽(Vinpearl Golf Club)’과 베트남 최초의 잠 못 드는 도시 ‘그랜드 월드(Grand World)’는 각각 호텔에서 15분과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에서 준비한 이동 수단을 타고 갈 수 있으니 편안한 여행이 될 것이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유선호
Cooperation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2022년 12월

MOST POPULAR

  • 1
    티쏘 X 이동욱
  • 2
    Stand on Top
  • 3
    '승.또.삐' 승협이 보고 가세요
  • 4
    The Code
  • 5
    KEY CLUE

RELATED STORIES

  • LIFE

    한복을 입고

    스타들의 열일은 추석 연휴에도 이어진다.

  • LIFE

    2013-2024, 오늘날의 패스트푸드

    2013년 슈니발렌부터 2024년 크루키에 이르기까지. ‘크루키’ ‘아망추’ ‘요아정’으로 보는 오늘날의 디저트 트렌드.

  • LIFE

    추석 특선 영화 모음.ZIP

    황금 연휴의 마무리를 책임질 영화 라인업 6

  • LIFE

    출판사의 한 권

    작년 한 해 출간된 신간 종수는 6만2865종이라고 한다. 그걸 다 펼쳐놓으면 어떨까. 마치 거대한 물살처럼 보일지 모른다. 책 한 권을 선택하는 건, 거대한 물살에서 한 모금 길어 올리는 것만큼 녹록지 않은 일이다. 서점에 가서 이것저것 뒤적이다가 끝내 결정하지 못하고 그냥 나온 경험 다 있잖나.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묘책을 찾았다. 출판사가 직접 자기 책을 한 권 추천하면 어떨까. 후보 선정 기준은 하나. 꾸준히 자기만의 색깔을 담아 책을 만들어온 곳. 그렇게 일곱 권을 추렸다. 거대한 물살 속에서 저마다 반짝거린다.

  • LIFE

    바닷마을 다이어리

    ‘마침내 고속철도 시대가 열렸습니다.’ 2004년 KTX 개통을 알리는 뉴스는 이렇게 시작했다. 고속철도 시대가 열리고 20년이 지난 오늘, 기차를 타는 즐거움은 무엇일까? 그 생각 하나로 동해 바다행 KTX에 올라탔다.

MORE FROM ARENA

  • AGENDA

    소시민 영웅의 한 방

    한국에선 특수 능력이 영웅의 조건은 아니다. 권력에 맞설 용기만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다. 한 명 더 나섰다.

  • DESIGN

    공간의 힘을 믿다

    조현진은 건축가다. 의뢰받아 건물이나 집을 짓는다. 하지만 그 안에 사람을 담는다. 당연한 말이지만, 당연하지 않은 세상이다. 사람보다 건물이 앞설 때가 많으니까. 조현진은 사람과 소통해 합당한 공간을 짓는다. 그런 공간이 늘어갈수록 도시는 생명력을 얻는다.

  • FASHION

    LOUIS VUITTON

    오늘날의 고급 시계.

  • INTERVIEW

    SO GALLANT

    갈란트는 자신의 첫 EP인 를 소개할 당시 ‘#Adderall&B’ ‘#Emo&B’ 같은 태그를 붙였다. 1992년에 태어난 이 R&B 뮤지션은 기성의 장르나 분류 속에 존재하길 원치 않는다.

  • LIFE

    HOW COME?

    3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