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 맞춤 설계로 돌출을 최소화한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에 딱 맞는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감성과 기능을 모두 살렸다.

UpdatedOn June 29, 2022

3 / 10
/upload/arena/article/202206/thumb/51325-491351-sample.jpg

 

LG휘센이 새롭게 출시한 2022년형 인테리어 에어컨 엣지

LG전자에서 집 안 창호에 딱 맞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뛰어난 냉방 성능을 갖춘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했다. LG전자(당시, 금성사)는 1968년 국내 최초의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였고, 54년간 축적해온 기술을 집약해 2022년 새로운 창호형 에어컨을 개발했다.

휘센 엣지는 창호에 딱 맞춰 돌출을 최소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기존의 일반적인 창문형 에어컨은 공기 흡입구가 제품 측면에 있어 제품이 방 안으로 돌출될 수 밖에 없는 구조였다. 그러나 휘센 엣지는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에어컨 돌출을 최소화했고, 블라인드나 커튼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더욱 깔끔하게 제품을 설치할 수 있는 마감 키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집 안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

휘센 엣지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설치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설치를 위해 벽이나 창문의 별도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고,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공간에서도 공간 차지 없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창호 맞춤 디자인으로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를 자랑하는 덕분에 1~2인 가구 및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오브제 컬렉션 컬러인 카밍베이지, 크림화이트 색상이 적용돼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스탠드 에어컨 못지 않은 다양한 편의 기능의 휘센 엣지

휘센 엣지는 장마철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비나 벌레가 안으로 들어오지 않는 빈틈없는 설계가 특징이다. 국제 공인 시험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은 실내로 비가 들어오지 않도록 완벽히 차단하는 것이 입증됐다.

그런가 하면, 최대 냉방 모드인 아이스 쿨파워는 강풍 모드 대비 약 24% 빠르게 온도를 낮춘다. 저소음 모드 사용 시 조용한 도서관 수준인 40데시벨(dB)보다도 낮은 34데시벨의 국내 최저 소음을 구현해 개인 작업실, 침실 등에서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 씽큐(LG ThinQ) 앱의 ‘UP 가전 센터’를 통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할 수도 있다. LG 씽큐 앱을 통해 집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켜두는 등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인공지능이 제품 사용 시간을 분석해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알아서 설정하는 AI 건조 기능도 갖췄다. 휘센 엣지는 대용량인 20리터 용량 제습기보다도 큰 하루 최대 34리터의 제습 성능을 갖춰 습도가 높은 장마철 등에 에어컨 한 대로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 인플루언서 체험단의 사용 리뷰

 @look.ds님 사용 리뷰 

“LG전자의 새로운 창호형 에어컨인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실외기 설치나 벽 구멍도 필요 없는 인테리어 에어컨에 돌출을 최소화해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무엇보다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이어서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저소음 모드(34dB)로 사용하니 공부할 때, 업무 볼 때 모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강령한 냉방 성능도 맘에 들어요. 아이스 쿨파워 모드로 사용하면 강풍 모드 대비 24% 더 빨리 시원하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엣지와 함께라면 올여름 더위가 문제없을 것 같아요.”

  •  @0__jinni님 사용 리뷰 

    “혼자 있을 때 스탠드형 에어컨을 틀고 있기는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죠. 저처럼 신혼부부이고 경제성과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 그리고 집의 공간이 부족하거나 실외기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에게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해서 도서관 수준인 40데시벨보다 낮은 데시벨의 저소음으로 소음 걱정이 많은 아파트에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고, 강력한 제습력과 내부 습기를 알아서 건조하는 기능으로 여름철 내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요. ThinQ를 통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성능 개선이 이루어진다는 점도 모두 마음에 드네요.”

  •  @kim__us_님 사용 리뷰 

    “이사하고 새롭게 장만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을 현재 와이프와 함께 업무 보는 공간에 설치해서 사용 중이에요. 집마다 구조가 다 달라서 실외기를 설치하기가 어렵거나 벽에 구멍을 뚫기 어려운 곳이 있잖아요. 54년 만에 출시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실외기 없이 창문에 튀어나오지 않는 맞춤 디자인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올여름에 강력한 폭염이 올 거라는 예측이 있지만, 아이스 쿨파워 모드로 강풍 모드 대비 약 24% 더 빠르게 ‘강력 냉방’을 해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듀얼 인버터가 적용되어 하루 종일 틀어도 전기 요금 걱정 없는 ‘절전 모드’로 24시간 내내 쾌적하게 업무를 할 수 있고요.”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선아
Cooperation LG전자

2022년 07월호

MOST POPULAR

  • 1
    별들의 향연
  • 2
    A Summer Tale
  • 3
    정경호, "저는 항상 누구와 함께하느냐가 가장 중요해요."
  • 4
    홍화연이 향하는 길
  • 5
    하나의 공간에서 더 많은 경험을!

RELATED STORIES

  • LIFE

    NOW PLAYING #SF9

    SF9 멤버들의 플리에서 꺼내온 6곡.

  • LIFE

    Euphoria at Anantara

    ‘이곳에서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코사무이에서의 여정 내내, 마음속에선 같은 질문이 맴돌았다. 햇살에 반짝이는 해변, 사람들의 다정한 미소, 태국의 정취를 담은 리조트까지. 모든 것이 현실보다 더 아름다운 꿈처럼 다가왔으니까.

  • LIFE

    봄·봄·봄

    봄의 시작을 규정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다. 기상청에선 일평균 기온을 보고 정한다. 천문학에선 춘분점을 따지고, 절기로는 입춘이 지나면 봄이 왔다고 한다. 개구리가 깨어나는 걸 알진 못해도, 사람마다 다양한 신호로 봄이 왔음을 인식한다. 누군가는 피는 꽃을 보고 깨닫고, 또 누군가는 바람에 묻은 온기로 안다. 에디터들도 저마다 나름의 방식으로 봄을 맞이한다. 모터사이클을 타거나, 야구장에 가거나, 땀을 흘리거나. 봄을 맞이하는 자신만의 방식을 풀어놓기로 했다. 그 소소하지만 소중한 시간을 통해 찬란한 봄의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 LIFE

    오늘의 트로트

    우리는 트로트 시대에 살고 있다. 어느 유행가 가사처럼 트로트는 언제나 신나는 노래, 서글픈 노래, 우리가 사는 세상 이야기를 말하며 한국인의 삶 속에 자리해왔다. 세차게 불어오는 트로트 붐을 바라보며 생각해본다. 오늘의 트로트는 어디서 와서 어디로 향하는가?

  • LIFE

    비섹스남의 성생활

    안 하기로 마음먹은 남자들에게 그 이유를 물었다. ‘섹스가 싫어서’는 한 명도 없었다.

ARENA FILM MORE+

MORE FROM ARENA

  • INTERVIEW

    배우 서은수의 지금

    배우 서은수는 한번 하면 제대로 한다. 건강한 음식을 손수 차려 먹고, 운동도 빠트리지 않으며, 영어 공부도 열심히다. 그녀의 일상을 담백하게 풀어냈다.

  • REPORTS

    그대 나를 보면

    오랜만에 두근거리는 가슴을 가까스로 달랬다. 이문세라는 이름만으로 심장이 뛰었다. 청소년 시절부터 지금껏 나를 사로잡은 단 한 사람의 한국 가수. 나뿐만 아니라 수많은 소녀들을 설레게 했던 아티스트. 그런 그를 만나러 가는 발걸음에 절로 콧노래가 흘러나왔다. 이문세와 나눈 세월, 인생, 사랑에 대한 응답하라 2017.

  • LIFE

    4인의 사진가

    라운디드 A 에디션(Rounded A edition)은 고감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라운디드와 <아레나>가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다. 라운디드 A 에디션에 참가한 사진가 네 명의 목소리와 그들의 작품이다.

  • FASHION

    Cozy & Easy

    친근한 모양, 안락하고 편한 멋.

  • LIFE

    Destination 2023 #2

    코로나19가 퍼졌을 때 가장 크게 피해를 본 업계는 여행업이었다. 반대로 위드 코로나가 오면서 사람들이 가장 큰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여행이다. 출장으로, 신혼여행으로, 모험으로, 이제 사람들이 다시 떠나고 있다. 2023년 한국 사람들은 어디로 어떻게 떠나고 싶어 할까. 어떤 마음으로 떠나는 게 좋을까. 여행업계의 맨 앞에 있는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대답을 추렸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