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진정한 사랑을 위하여

14명의 여성이 던진 남성에 대한 성적 호기심과 편견을 풀어본다.

UpdatedOn February 06, 2022

/upload/arena/article/202202/thumb/50177-479179-sample.jpg

 Q  어릴 적 소아비만이었던 남성은 음경이 작다?
소아비만과 음경의 크기는 전혀 비례하지 않는다. 소아비만을 극복하면 성장하는 과정에서 음경의 크기가 달라질 수 있다. 초등학교 4학년 환자를 사례로 들어보자면, 소아비만이었는데 음경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놀랄 정도였다. 그러던 아이가 중학교 1학년이 되어 포경수술 상담을 하러 왔는데 경탄을 금치 못했다. 작은 음경에서 벗어난 게 아닌 어른 수준의 크기로 자란 게 아닌가. 그 이유는, 약 2년간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였다. 소아비만이라 할지라도 극복하면 남부럽지 않은 크기의 음경을 가질 수 있다.

 Q  코가 크면 음경도 크다는 말이 있다. 사실인가?
유명한 이집트 속담이 있다. 나폴리 왕국의 여왕 요한나 1세는 ‘코가 크면 음경이 크다’는 믿음을 갖고 있었다. 그래서 가장 코가 큰 남성을 배우자로 맞이하였으나 첫날밤을 보낸 후 매우 실망을 하고 남편을 사형시켰다. 그 남성은 나라에서 가장 코가 컸지만 음경은 엄지손가락만 할 정도로 작았기 때문. 이러한 일화가 있을 정도로 서양과 동양을 막론하고 코가 큰 남성의 그것은 클 것이라는 생각은 아주 오래된 편견일 뿐이다.

 Q  약지손가락이 검지손가락보다 길다는 건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음경의 크기도 크다는 게 사실일까?
완벽한 사실이다. 가천의학대학교 비뇨기과 교수팀의 연구에 의하면, 네 번째 손가락이 크면 음경이 길고, 남성호르몬 분비량도 증가한다.

 Q  콘돔을 착용하면 쾌감이 적나?
피부 접촉이 직접적이지 않으므로 일리는 있다. 성적 쾌감은 음경의 피부 접촉으로 시작해 신경에서 중추까지 전달된다. 콘돔을 착용할 경우 그 과정이 더딜 수 있다. 하지만 성적 쾌감은 심리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한다. 콘돔을 착용해도 쾌감이 큰 남성이 있는 반면, 예민한 남성은 쾌감을 아예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Q  포경수술을 한 남성과 그렇지 않은 남성의 쾌감 정도는 다른가?
앞서 말한 콘돔은 성관계 시에만 착용하는 피임 도구일 뿐이며 음경을 한 겹 감싸기 때문에 쾌감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포경 여부는 상관없다. 포경은 위생적인 문제를 위한 의학적인 해결법일 뿐,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이 쾌감을 더욱 잘 느끼는 건 아니다.

 Q  손가락이 굵으면 호르몬이 왕성하다는 뜻이고 정력도 센가?
손가락 굵기와 정력의 정도는 무관하다. 남성의 정력에 대해선 온갖 속설과 편견이 존재한다. 영국에서 ‘키가 큰 남성의 음경은 크다’는 속설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졌다. 장신이며 발이 큰 남성 1백여 명의 음경 크기를 측정한 결과, ‘코, 발, 키’ 세 가지 신체 요소는 음경 크기와 전혀 상관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정력 정도 또한 동일한 결과로 밝혀졌다. 정력은 음경의 혈류량을 의미한다. 혈류가 원활히, 또 많이 순환될수록 정력은 좋아진다. 정력이 왕성해지기 위해선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술, 담배를 줄여야 한다.

 Q  폭력성이 있는 남성은 성관계 시 후배위 자세를 좋아하며, 쾌감도도 크다?
전자의 경우 가능성은 있다. 폭력성까진 아니더라도 정복력이 강하거나 주도적으로 성행위를 하려는 남성의 경우 특정 체위를 원하기도 한다. 후배위 체위를 할 경우 깊게 삽입되기 때문에 쾌감도가 크지만 남성의 음경은 형태가 제각기이기 때문에 상대적인 문제다.

 Q  인중 냄새의 정도와 음경 냄새 정도는 비례한다?
전혀 상관없다. 근거도 없다.(웃음)

 Q  조루와 지루 중 택한다면? 그리고 해결책은 무엇일까?
조루와 지루는 남성의 대표적인 성기능 장애다. 두 질환 모두 치명적이지만 지루가 더욱 심각하다. 계속된 피스톤 운동은 여성을 괴롭게 만들 뿐이다. 조루는 귀두 부분의 말초신경이 너무 예민하거나 세로토닌 분비가 원활하지 못해 발생한다.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지루의 경우, 긴장감과 압박감, 스트레스와 피로 같은 심리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마인드 컨트롤을 잘해야 한다. 해결책으로는 다양한 행동 요법이 있는데, 불안감을 풀어주는 심리 강화 훈련이 대표적이다. 심할 경우 삽입 전에 교감신경 자극제 같은 약물을 투여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스스로 지루라는 사실을 인지한 채 성관계를 하게 되면 질환은 더욱 심해질 뿐이다. 질환을 해결하는 데는 최소한 6개월에서 1년이 소요된다. 기본적으로 술과 담배를 자제하고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한다.

 Q  곤지름(음부사마귀)은 성관계 시 발생한다던데 정확한 원인과 발병 시기를 알 수 있나?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이며 성관계 시 발생하는 질환이 맞다. 명확한 발병 시기는 알 수 없다. 잠복 기간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Q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완치가 가능한가?
백신 접종법이 있다. 우선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하는 게 좋다. 발병 사실을 인식한 이후에는 절대 성관계를 하면 안 된다. 콘돔을 착용하더라도, 콘돔이 부착되지 않은 부위는 감염될 수 있기 때문이다. 성기를 벗어난 체모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다. 가장 위험한 사실은 곤지름이 자궁경부암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거다. 남성에게 곤지름은 단순히 성병의 일종이지만, 여성에겐 아주 치명적이다.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백신을 맞아 미리 예방해야 한다.

 Q  곤지름에 감염된 이후에 구강성교를 원하는 남자친구의 심리는 뭘까?
심리는 필요 없고, 반드시 헤어져야 한다.

 Q  속궁합이 잘 맞는다는 건 어떤 의미인가?
속궁합은 철저히 상대성 이론을 따른다. 질의 길이와 음경의 굵기, 두께가 운명처럼 잘 맞는 경우는 드물며, 사람마다 다르다. 하지만 만족도 높은 성관계를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정서적인 교감이다. 제아무리 훌륭한 체위를 구사한다 할지라도 정서적 교감이 없다면 속궁합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없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정소진
ADVICE 이영진(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ILLUSTRATION 이주승

2022년 02월호

MOST POPULAR

  • 1
    New kids On The Block
  • 2
    가구 보러 왔습니다
  • 3
    Beyond The World
  • 4
    Very Big & Small
  • 5
    이 자리를 빌어 '싱어게인' 작가님들께 사과드립니다

RELATED STORIES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 LIFE

    가구 보러 왔습니다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지금 소개하는 5곳을 저장해둘 것.

MORE FROM ARENA

  • AGENDA

    레스토랑에서 기막힌 와인을 주문하는 법

    처음 방문한 레스토랑의 와인 리스트 앞에서 눈앞이 캄캄해질 때, 썩 괜찮은 와인을 정조준하는 7가지 방법.

  • LIFE

    자연을 배려한 건축

    숲을 해치지 않고, 땅을 파내지 않은, 자연을 배려한 공간들.

  • LIFE

    CAR WASH PLAYLIST

    차를 반짝반짝 닦고 싶어지는 영화들, 그리고 흥얼거리고 싶은 음악들.

  • LIFE

    From Salone del Mobile

    지난 밀라노 가구 박람회 기간에 선보인 패션 하우스의 다채롭고 고상한 라이프스타일.

  • LIFE

    한 손으로 날려

    시프트레드는 드론 패러다임을 바꾸는 중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