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제임스 본드의 새 시계

오메가의 기술력과 제임스 본드를 연기한 배우 대니얼 크레이그의 경험으로 완성한 ‘씨마스터 다이버 300M 007 에디션’.

UpdatedOn September 30, 2021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71-467204-sample.jpg
3 / 10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71-467205-sample.jpg

NO TIME TO DIE ⓒ Danjaq and MGM. NO TIME TO DIE, 007 and related James Bond Indicia ⓒ 1962-2020 Danjaq and MGM. NO TIME TO DIE, 007 and related James Bond Trademarks are trademarks of Danjaq . All Rights Reserved.

NO TIME TO DIE ⓒ Danjaq and MGM. NO TIME TO DIE, 007 and related James Bond Indicia ⓒ 1962-2020 Danjaq and MGM.
NO TIME TO DIE, 007 and related James Bond Trademarks are trademarks of Danjaq . All Rights Reserved.

제임스 본드는 오메가 시계만 찬다. 1995년부터 그래왔다. 이야기의 시작은 이렇다. 1995년 당시 영화 <007 골든 아이>의 의상을 담당한 디자이너 린디 헤밍은 ‘해군 중령 출신의 첩보원 제임스 본드라면 당연히 오메가 씨마스터를 착용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녀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건 어릴 적 기억 때문이다. 아버지의 지인 중 영국 해군 장교가 있었는데, 그가 항상 오메가 씨마스터를 차고 있었던 것이다.

이후 개봉한 <007 네버 다이>와 <007 어나더 데이> <007 카지노 로얄> 등의 영화에서도 모두 제임스 본드의 시계로 오메가 씨마스터가 등장했다. 007과 오메가를 함께 떠올리는 건 이제 지극히 당연한 일이 됐다. 무려 25년간 제임스 본드의 손목에는 늘 오메가가 있었기 때문.

얼마 전 개봉한 스물다섯 번째 007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No Time To Die)>에도 역시 오메가의 새로운 시계가 등장한다. 씨마스터 다이버 300M을 레퍼런스로 한 ‘씨마스터 다이버 300M 007 에디션’이 그 주인공이다. 이번 시계는 유독 특별하다. 그간 제임스 본드를 연기하며 다양한 ‘본드 시계’를 경험한 배우 대니엘 크레이그가 새로운 007 에디션 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했기 때문이다.

‘씨마스터 다이버 300M 007 에디션’은 해군 중령 출신의 첩보원이라는 영화 속 캐릭터를 고려해 군사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염두에 두고 만들었다. 대니얼 크레이그는 007 같은 비밀 업무를 수행하는 요원에게 가장 필요한 건 가볍고 견고한 시계라고 생각했다. 오메가는 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가볍고 강철보다 단단한 티타늄으로 시계를 제작했다. 오메가가 선택한 티타늄은 다름 아닌 ‘그레이드 2 티타늄’이다. 강하지만 가벼운 ‘그레이드 2 티타늄’은 비밀 임무를 수행하는 요원에게 완벽한 특수 소재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42mm 사이즈의 케이스는 물론 밀라네즈 메시 브레이슬릿까지 모두 티타늄으로 제작했다는 것. 덕분에 메탈 브레이슬릿 워치임에도 놀랄 정도로 가볍고 활동성이 우수하다.

빈티지한 생김새 역시 대니얼 크레이그의 취향이 반영된 것이다. 알루미늄 다이얼과 매트하게 마감한 인덱스, 베젤에는 색이 바랜 듯한 트로피컬 브라운을 사용해 복고적인 밀리터리 시계를 연상케 한다. 볼록한 돔형 사파이어 크리스털 글라스와 다이얼 하단에 배치한 화살촉 모양의 브로드 애로 로고 역시 눈여겨볼 만한 부분. 이러한 디테일은 레트로 무드를 재현하며 오메가 밀리터리 워치의 전통을 충실히 계승한다. 또한 ‘씨마스터 다이버 300M 007 에디션’은 새로운 돔형 사파이어 크리스털 글라스를 적용해 기존의 씨마스터 다이버 300M 모델 보다 얇게 제작됐다. 이 역시 재킷 소매 안으로 쏙 들어가는 드레스 시계를 원한 대니얼 크레이그의 의견에서 비롯됐다고. 시계 뒷면도 예사롭지 않다. 비밀스러운 문구가 새겨져 있어서다. ‘씨마스터 다이버 300M 007 에디션’의 케이스백에는 브로드 애로 문장과 함께 영국 국방부에서 사용한 군용 시계의 고유번호를 큼직하게 새겼다. 여기서 ‘0552’는 해군의 코드이며, ‘923 7697’은 다이버 시계를, 알파벳 ‘A’는 스크루인 크라운을 탑재한 시계를 뜻한다. 또한 ‘007’은 제임스 본드를, ‘62’는 제임스 본드 영화가 최초로 제작된 연도를 나타내는 것. 제임스 본드의 시계이기도 하지만 완전한 밀리터리 시계이기도 한 ‘씨마스터 다이버 300M 007 에디션’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디테일이 아닐 수 없다.

한편 ‘씨마스터 다이버 300M 007 에디션’은 오메가가 자랑하는 ‘코액시얼 마스터 크로노미터 칼리버 8806’으로 구동돼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성과 크로노미터 성능, 항자성을 갖췄다. 티타늄 밀라네즈 메시 브레이슬릿 버전과 루프에 007 문구를 새긴 브라운-그레이- 베이지 스트라이프 나토 스트랩 버전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이며, 시계를 구매하면 익스클루시브 브라운 패브릭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흥미로운 대목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던 기존 007 워치와 달리 일반 에디션으로 출시했다는 점. 이는 007 에디션이 정규 라인업에 편성됐음을 보여준다.

문의 02-3467-8632(오메가)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이승률
COOPERATION 오메가

2021년 10월호

MOST POPULAR

  • 1
    고급 시계 3라운드
  • 2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 3
    NEW THING's
  • 4
    Earth Day
  • 5
    가자! 촌캉스

RELATED STORIES

  • FASHION

    예술과 기술의 경지

    루이 비통은 지난 3월, 호화로운 태국 푸껫을 배경으로 새로운 하이 워치 & 하이 주얼리를 선보였다. 메종의 놀라운 공예 기술, 하이 워치메이킹의 정수가 깃든 혁신적인 패러다임에 대한 면밀한 기록.

  • FASHION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면도를 일상의 작은 즐거움으로 만들어 줄 수동 면도기.

  • FASHION

    과감함과 귀여움

    튜더 펠라고스 FXD 알링기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스포츠 시계의 매력.

  • FASHION

    SPRING, SPRING

    솟아오르는 스프링처럼 힘차게 생동하는 봄의 기운.

  • FASHION

    Thinner

    얇아서 우아한 시계들.

MORE FROM ARENA

  • LIFE

    지구를 정복한 콘텐츠 - TVING

    <오징어 게임>이 지구를 정복했다. 좋은 콘텐츠가 좋은 플랫폼을 만난 결과다. 콘텐츠의 힘 그리고 넷플릭스의 힘이다. OTT는 가장 영향력 있는 콘텐츠 플랫폼이 됐다. 디즈니+,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웨이브, 왓챠 등 경쟁력 있는 OTT들의 미래 전략을 살펴본다.

  • INTERVIEW

    신과 함께

    캘리포니아의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포착한 다큐멘터리 <갓스피드>는 공개 직후 큰 반향을 일으켰다. 다큐멘터리 제작자인 다본테 졸리(Davonte Jolly)가 <갓스피드> 이전과 이후에 대해 얘기한다.

  • LIFE

    진지한 사라

    네덜란드 사진가 사라 반 라이는 2022년 어느 날 15일 동안 서울에 머물렀다. 걸어다니며 자기 눈으로 지켜본 서울을 자신의 감각으로 사진에 담았다. 5개월 후 사진집이 나왔고 전시회가 열렸다. 사진집은 <루이 비통 패션 아이 서울>로, 전시는 남산의 피크닉에서. 사라는 전시가 시작될 때 한국을 다시 찾아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사진, 도시, 서울에 대해.

  • CAR

    4기통 리터급 네이키드의 영역

    모터사이클을 머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수많은 부품이 가공할 출력을 뽑아내는 순간을 숭배하는 의미랄까. 4기통 리터급 네이키드의 영역이기도 하다.

  • REPORTS

    Big Thinkers

    MINI의 디자인을 진두지휘하는 디자이너 3인을 만나 미래에 관해서만 물었다. 기존 성취, 이미 완성된 멋진 것을 보존하는 일은 MINI의 관심 분야가 아니니까.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