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OLDIES BUT GOODIES

시간의 흐름은 낡음을 만들고, 그 낡음은 오래되고 트렌디하지 않음을 상징하기도 한다. 하지만 시간과 함께 더 특별해지는 보기 드문 예외도 존재한다. 리바이스의 LVC(Levi’sⓇ Vintage Clothing)는 이에 적확히 부합한다. 과거 어느 시점에, 출시와 함께 칭송받았던 제품들은 전설이 되었다. 그 찬란한 과거의 유산을 복각한 제품들은 LVC로 불리며 여전히 지금도 환영받고 있다. LVC를 입고 배우 이동휘와 아트테이너 윤혜진이 <아레나> 화보 촬영에 함께했다. 오늘, LVC에 대한 경의와 애정을 표한 이들과 함께 LVC는 켜켜이 쌓아온 역사에 또다른 한 페이지를 더하게 됐다. 그래서인지 어제보다 오늘, LVC가 더 특별하게 느껴진다.

UpdatedOn September 29, 2021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59-467106-sample.jpg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 (Levi’sⓇ Vintage Clothing) 레오퍼드 플리스 재킷·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 (Levi’sⓇ Vintage Clothing) 1947 501Ⓡ 데님 모두 리바이스.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59-467109-sample.jpg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바이커 재킷·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타임라인 1954 501Ⓡ 데님 팬츠·그래픽 티셔츠 모두 리바이스.

Levi’sⓇ Vintage Clothing with 이동휘

배우 이동휘는 리바이스의 LVC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LVC는 역사 그 자체입니다. LVC 제품들의 탄생 연도를 살펴보면, 그 시대 트렌드나 상황이 어땠는지 조금은 알 수 있어요.” 이 말과 함께 그가 언급한 제품은 LVC 1944’s 501. 1944’s 501이 출시된 해는 제2차 세계대전 시기였다. 물자 부족으로 리바이스는 금속과 직물 그리고 실의 사용을 줄이기로 했다. 이런 이유로 엉덩이 포켓의 아치형 스티치가 프린트로 대체되는 우여곡절을 겪게 된 것. 하지만 재밌는 건, 그렇게 프린트된 아치 모양이 입으면 입을수록 지워졌다는 것이다. 배우 이동휘는 이렇게 낡음이 만들어내는 변화가 새로움을 선사하며, 기대치 못한 특별함을 완성해낸다고 말한다. 그는 이렇게 LVC의 모든 건 역사가 되고, 그 당시의 역사를 기억하게 하는 옷이 LVC라고 다시 한번 강조한다. 이동휘는 옷이 여물어진다는 표현을 좋아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옷이 변형되는 것을 즐긴다는 뜻. 데님은 오래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고, 바래져서 더 멋스러워진다고 생각하는 그의 말에 동의하지 않을 수 없었다. 세상에 존재하는 LVC가 그것을 여실히 증명하기 때문이다.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59-467108-sample.jpg

오렌지와 블랙 컬러 조합이 인상적인 지그재그 패턴의 크루넥 니트·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1970’s 오렌지 탭 517 데님 팬츠 모두 리바이스.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59-467107-sample.jpg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 (Levi’sⓇ Vintage Clothing) 타임라인 1936 타입 원 재킷·체커보드 레드 패턴의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 (Levi’sⓇ Vintage Clothing) 웹 셔츠·타임라인 1955 501Ⓡ 데님 팬츠 모두 리바이스.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59-467105-sample.jpg

고양이 패치가 특징인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레드 보머 재킷·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타임라인 1937 501Ⓡ 데님 모두 리바이스.

3 / 10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59-467104-sample.jpg

1950년대 분위기를 자아내는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 (Levi’sⓇ Vintage Clothing) 레드 체커보드 패턴의 리바이스 웹 셔츠·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503B XX 데님 모두 리바이스.

1950년대 분위기를 자아내는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 (Levi’sⓇ Vintage Clothing) 레드 체커보드 패턴의 리바이스 웹 셔츠·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503B XX 데님 모두 리바이스.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59-467102-sample.jpg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할리우드 보머 재킷·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503B XX 뉴 린스 데님 모두 리바이스.

Levi’sⓇ Vintage Clothing with 윤혜진

LVC에 대해 물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별함’에 대해 말한다. 아트테이너 윤혜진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리바이스의 역사적인 제품들을 복각한 것이 LVC죠. 당연히 특별할 수밖에 없겠죠.” 특별함을 언급한 윤혜진은 완벽히 새로운 핏이 세상에 존재할까란 물음을 던지며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만약 완벽히 새로운 핏이 세상에 존재한다면, 분명 특별하긴 하겠죠? 근데 사실 패션사에서 새로운 건 더 이상 없다고 보는 게 맞을 거 같아요.” 그녀의 말에 집중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윤혜진은 시간과 비례해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좋아하는 제품은 그만큼 비교 불가한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LVC엔 유구한 역사가 담겨 있고, 그냥 옷일뿐이지만 정말 특별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데님은 내가 입는 그 자체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닳고 형태감이 잡힌다. 결국 시간과 비례해 세상 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나만의 것이 된다. 역사에 기록된 LVC 제품 중 복각한 데님을 내가 입어 나만의 것으로 만든다는 건 특별한 제품을 더 특별하게 완성하는 것이다. 간단하지만, 아트테이너 윤혜진이 LVC에 푹 빠진 합당한 이유다.

/upload/arena/article/202109/thumb/49159-467103-sample.jpg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 (Levi’sⓇ Vintage Clothing) 트러커 재킷·그래픽 티셔츠· 하단의 투 톤 실루엣이 특징인 1950’s 701 진 모두 리바이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성범수
PHOTOGRAPHY 안지훈
MODEL 이동휘
HAIR 탄(고원)
MAKE-UP 박수진(고원)
MODEL 윤혜진
HAIR&MAKE-UP 진미경
ASSISTANT 박정원

2021년 10월호

MOST POPULAR

  • 1
    The other sides
  • 2
    WORK OUT
  • 3
    뒷자리에서
  • 4
    Picnic Season
  • 5
    HAMILTON's Spring

RELATED STORIES

  • FASHION

    The other sides

    고급 시계의 진가는 그 뒷면에 있다. 특히 인상적인 시계의 백케이스를 들여다보았다.

  • FASHION

    마크에게 보내는 갈채

    신형 마크 XX의 매끈한 모습 뒤편에 있는 역사와 고민과 멋.

  • FASHION

    WORK OUT

    다시 몸을 풀 시간.

  • FASHION

    HAMILTON's Spring

    여유로운 봄날을 만끽하는 다니엘 헤니, 그리고 해밀턴의 새로운 워치들.

  • FASHION

    셀린느 여성 윈터 24

    셀린느가 아크 드 트리옹프 컬렉션을 공개했다.

MORE FROM ARENA

  • FASHION

    또 비 소식

    꿉꿉한 장마철을 쾌적하게 나기 위한 영리한 8가지 방법.

  • DESIGN

    DRIVING TO THE UNIVERSE

    자동차를 타고 우주 여행을 꿈꾸다.

  • LIFE

    붉은 황소가 최전방에서 뛰노는 날이 올까?

  • INTERVIEW

    황희찬, "지금도 공만 있으면 하루 종일 즐겁게 놀 수 있어요."

    축구선수 황희찬의 <아레나> 1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FASHION

    SOME WHERE

    새 시즌의 가방을 들고 어딘가로 떠났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