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Lightweight Jacket 22

날씨와 무관하게 재킷이 필요한 이유가 있다. 치명적으로 변하는 환경 때문일 수도 있고 더 이상 티셔츠 하나로 폼이 나지 않는 ‘아재’의 품위 유지 때문일 수도 있다. 이유가 어찌됐든 이 날씨엔 가벼운 재킷만이 살길이다.

UpdatedOn June 23, 2016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6/thumb/30573-154624-sample.jpg

얇고 가벼우면서도 틀이 잡힌 오렌지색 시어서커 재킷 2백59만원 S.T.듀퐁 제품.

얇고 가벼우면서도 틀이 잡힌 오렌지색 시어서커 재킷 2백59만원 S.T.듀퐁 제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6/thumb/30573-154626-sample.jpg

미세한 벌집 구조로 촉감부터 서늘한 크림색 더블브레스트 재킷·갈색 핀턱 팬츠·주황색 행커치프 모두 가격미정 꼬르넬리아니, 흰색 티셔츠 가격미정 까날리, 벨트·팔찌 모두 에디터 소장품.

미세한 벌집 구조로 촉감부터 서늘한 크림색 더블브레스트 재킷·갈색 핀턱 팬츠·주황색 행커치프 모두 가격미정 꼬르넬리아니, 흰색 티셔츠 가격미정 까날리, 벨트·팔찌 모두 에디터 소장품.

Classic Jacket

클래식한 테일러드 재킷은 ‘여름에도’를 지향하며 끊임없이 진화해왔다. 이제는 고전이라 할 수 있는 리넨이나 시어서커 소재가 여전히 클래식의 명맥을 이어오는 한편, 요즘 환경에 맞게 진화한 기능적 합성 소재가 신선하게 등장하고 있다. 분명 더워도 격식을 갖춰야 할 때와 장소가 있다. 거듭 진화하는 소재를 백분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 더 가볍게 더 정중하게.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6/thumb/30573-154625-sample.jpg

 

 

1. 리넨과 면 혼방으로 적당한 형태감과 경량성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7만9천9백원 유니클로 제품.
2. 카디건처럼 포근한 느낌이 드는 니트 소재로 티셔츠에 부담 없이 입기 좋다. 59만9천원 바크 by 코에보 제품.
3. 리넨과 실크 소재 혼방으로 피부에 닿는 느낌이 기분 좋게 까슬까슬하다. 가격미정 폴로 랄프 로렌 제품.
4. 라인이 간결하고 종이처럼 얇은 면을 사용해 안 입은 듯 가볍다. 가격미정 코스 제품.
5. 면과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혼방으로 편안하면서도 구김이 잘 가지 않는다. 35만9천원 엠비오 제품.
6. 적당히 긴장감 있는 실루엣에 테리 소재 특유의 포근함을 더했다. 1백68만원 까날리 제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6/thumb/30573-154631-sample.jpg

 

 

Sports Jacket

꼭 뛰거나 땀을 흘리지 않아도 스포츠 재킷이 필요하다. 가벼운 야외 활동이나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쌀쌀함을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말이다. 반갑게도 최근 소재는 기능적이지만 디자인은 일상복에 가까운 것들이 속속 출몰하고 있다. 겉옷이라는 부담도 덜하고 휴대까지 간편하니 얼마나 유용한가. 스포츠와 일상복의 경계는 이미 허물어졌다. 이제는 어떻게 하면 좀 더 세련되고 영리하게 믹스 매치할지를 고민할 때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6/thumb/30573-154632-sample.jpg

 

 

1. ‘J’ 로고가 포인트로 색감이 차분한 듯 이색적이라 일상복과 매치하기 쉽다. 9만9천원 잭앤질 제품.
2. 밑단에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이 있어 블루종처럼 말아 넣을 수 있다. 15만5천원 챔피온 by 배럴즈 제품.
3. 외형은 심플하지만 가슴과 소매 부분에 의외의 수납공간이 있다. 46만9천원 마비 자모크 by 오쿠스 제품.
4. 비대칭 절개선과 숨은 주머니, 완벽 방수, 스트레치가 특징이다. 79만2천원 클라터뮤젠 by 아이엠샵 제품.
5. 자연스럽게 주름이 들어가 소재의 시원함을 배가한다. 16만8천원 헤리티지 플로스 제품.
6. 담백한 디자인의 래글런 소매라 어깨를 감싸면서 떨어지는 라인이 좋다. 11만9천원 LMC 제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6/thumb/30573-154639-sample.jpg

리넨과 면을 혼방한 크림색 재킷 가격미정 캡틴 선샤인 by 케비넷스, 베이지색 오픈칼라 셔츠 가격미정 자라, 옅은 데님 팬츠 가격미정 카이아크만 제품.

리넨과 면을 혼방한 크림색 재킷 가격미정 캡틴 선샤인 by 케비넷스, 베이지색 오픈칼라 셔츠 가격미정 자라, 옅은 데님 팬츠 가격미정 카이아크만 제품.

Casual Jacket

정중한 재킷을 입기엔 부담스럽고 안 입자니 허전할 때 캐주얼 재킷을 입는다. 스포츠 재킷보다 기능적이진 않지만 기본적인 외투 역할은 하면서 변화무쌍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캐주얼 재킷은 소재와 색감이 친근해 조금만 신경 쓰면 단정한 인상을 주면서 옷 입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요즘 추세를 반영해 한 가지 팁을 더하면 상·하의의 소재와 분위기를 다르게 할수록 더 특별해 보인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6/thumb/30573-154640-sample.jpg

 

 

1. 셔츠처럼 얇고 가벼우며 왼쪽 아웃포켓 부분에 펜을 꽂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7만8천원 빅 유니온 by 오쿠스 제품.
2. 미국의 빈티지 워크웨어를 표방해 실용적이고 디테일이 자연스럽다. 45만원9천원 포스트 오버롤즈 by 블루스맨 제품.
3. 가슴에 달린 아웃포켓 장식에 공간감을 준 이색적인 디자인이다. 14만8천원 비슬로우 제품.
4. 허리 조임이 가능하고 목 부분의 가죽 버튼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1백5만원 버버리 브릿 제품.
5. 디자인이 단아하고 중앙 버튼까지 숨겨 미니멀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25만원 코스 제품.
6. 부피감이 느껴지는 아웃포켓 장식과 높이 솟은 후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91만9천원 하버색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기성율
MODEL 지성현
ASSISTANT 권다은
EDITOR 이광훈

2016년 06월호

MOST POPULAR

  • 1
    BEFORE SUNSET
  • 2
    루이 비통 X 송중기
  • 3
    NEW THING's
  • 4
    제네바에서 일어난 일
  • 5
    Greenery Days

RELATED STORIES

  • FASHION

    An URNAB Explorer With RADO

    도시 탐험가 라도와 지창욱, 서울에서의 두 번째 만남.

  • FASHION

    예술과 기술의 경지

    루이 비통은 지난 3월, 호화로운 태국 푸껫을 배경으로 새로운 하이 워치 & 하이 주얼리를 선보였다. 메종의 놀라운 공예 기술, 하이 워치메이킹의 정수가 깃든 혁신적인 패러다임에 대한 면밀한 기록.

  • FASHION

    제네바에서 일어난 일

    올해 4월 9일부터 15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시계 박람회 ‘워치스 앤 원더스 2024’가 열렸다. 거기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모아 전하는 2024 시계 트렌드 가설.

  • FASHION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면도를 일상의 작은 즐거움으로 만들어 줄 수동 면도기.

  • FASHION

    과감함과 귀여움

    튜더 펠라고스 FXD 알링기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스포츠 시계의 매력.

MORE FROM ARENA

  • FASHION

    NEW RULES

    클래식에 대한 시스템 옴므만의 명료한 정의.

  • LIFE

    일렉트릭 러브 에이전트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은데, 어디서 만나야 할까? 6곳의 러브 에이전트가 사랑이 고픈 이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 FASHION

    TROPICAL TIME

    이국적인 꽃과 과일 사이로 흐르는 여름의 시간.

  • LIFE

    나의 이상적인 휴가

    산 좋고 물 좋은 곳 많지만 도로 사정이 고민이라면 이상적인 여름휴가를 선물할 서울신라호텔로 떠나자.

  • ARTICLE

    TEA TIME

    차 한 잔의 낭만을 부르는 브라운 스트랩 워치.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