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훌륭한 마무리를 위하여

훌륭한 마무리를 위해 알아야 할 몇 가지.

UpdatedOn October 07, 2022

 01 섹스 애티튜드 

상대와의 교감은 섹스 후에도 지속되어야 한다. 그러려면 뒤처리에 신경 써야 한다. 훌륭한 뒤처리는 파트너를 향한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 파트너를 대하는 매너를 알린다.

1. 무신경한 태도는 금물

‘현타’로 무신경한 모습을 보일 때 파트너는 실망한다. 특히 관계 직후 숙면을 취하거나 꾸벅꾸벅 졸면 관계가 악화할 위험이 있다. 휴대전화를 보는 행위도 마찬가지다. 휴대전화 게임에 몰두하거나, 유튜브 쇼츠 영상을 보는 것은 파트너를 괴롭게 만든다. 영화 시청도 옳지 못한 방법이다. 격정적인 섹스 후 몽롱한 기운이 몰려와도, 파트너를 향한 성욕이 급격히 감소해 개인적인 활동에 몰두하고 싶어도 상대에게 집중하는 정신력을 잃어선 안 된다.

2. 자세와 언어

눕는 자세도 꽤 중요하다. 등을 보이거나 천장을 바라보는 자세에 파트너는 외면당하는 느낌이 든다. 파트너를 뒤에서 끌어안는 ‘스푼’ 형태나 한쪽 팔에 머리를 괴고 파트너를 지그시 바라보는 모습이 훌륭한 자세다. 곁들이는 언어도 중요하다. 섹스 감상평이나 상대방이 선보인 체위를 칭찬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오히려 일상적인 대화를 주고받는 것이 편안함을 안겨줄 것이며, 파트너는 관계에 진정성을 느낄 것이다.

3. 긴장을 풀어주는 기술

섹스 후 파트너가 육체적, 정신적으로 긴장한 상태거나 피로를 느낄 때 풀어주는 기술을 잘 활용해야 한다. 함께 뜨거운 물로 샤워하며 어루만져주거나, 부드러운 오일 마사지로 긴장을 완화시켜주자. 파트너에게 차를 우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몸이 노곤하고 축 처진 파트너와의 티타임은 다음 라운드를 자극하는 훌륭한 수단이 될 수도 있다.


 02 파트너를 위한 마사지 

한껏 긴장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자. 오일을 활용한 습식 마사지다.

/upload/arena/article/202210/thumb/52064-498356-sample.jpg

1. 스웨디시 마사지

세계 3대 마사지라 불리는 유럽 스타일의 마사지다. 전신의 혈액순환을 도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법으로 서양의 대표적인 수기 요법이다. 가장 일반적인 마사지 기술 중 하나이며 근육의 긴장을 풀어 이완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다. 다음은 스웨디시 마사지의 대표적인 다섯 가지 테크닉이다.

경찰법
마사지의 시작과 끝에 사용하는 기법이다. 근육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마사지 부위를 진정시키는 기능을 한다.
방법 엄지와 검지를 ‘L’자 모양으로 만든 뒤, 가볍게 누르면서 쓸어내린다. 손바닥과 마사지 부위의 접촉을 최대한으로 하며 리드미컬하고 천천히, 미끄러지듯이 피부 표면을 만져준다.

마찰법
주로 관절 부위에 사용하는 기법으로, 근육에 열을 발생시킨다. 열은 근육 이완을 도우며, 더 강한 마사지에 이르기 전 몸을 따뜻하게 만든다.
 방법  손바닥이나 손가락으로 움직임 없이 지그시 압력을 가하며 둥글게 부위별로 문지른다.

고타법
등과 같은 넓은 부위에 사용하는 기법으로, 근육 조직을 이완하고 활력을 불어넣어 가볍게 풀어준다.
 방법  손날이나 손바닥을 오목하게 만들어 마사지 부위를 가볍게 두드린다. 시작은 천천히, 갈수록 빠르게 움직인다.

유연법
근육 내부의 신경을 자극해 뭉친 곳을 풀어주고, 노폐물을 제거해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기법이다.
 방법  엄지와 검지로 마사지 부위를 잡아 마치 반죽하듯이 돌리거나 강하게 쥐었다가 푸는 움직임을 반복한다. 손아귀에 강한 힘이 들어간다.

진동법
연부 조직에 진동을 전달하는 게 목적인 진동법은 몸을 양옆, 앞뒤로 흔들어 근육을 강하게 이완하는 기술이다.
 방법  손바닥이나 손가락을 마사지 부위에 대고 진동 일으키듯 천천히 흔들어준다.

2. 아비얀가 마사지

인도 전통 마사지 방법이다. 따뜻한 오일을 사용하여 손이 닿는 온몸을 부드럽게 접촉하고 압박해 마사지한다. 정신적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 온화함과 안정감을 준다. 체내 조직과 내부 기관을 자극해 활성화시키며, 혈액순환을 돕는다. 아비얀가 마사지는 15분가량 소요되며, 샤워하기 전에 효과를 발한다.

1. 오일병을 뜨거운 물에 담아 따뜻하게 한 후 오일을 덜어 손바닥과 몸에 발라준다.
2. 손가락이나 손바닥으로 두피와 머리카락, 이마에 작은 원을 그려주며 서서히 아래로 내려간다. 얼굴은 손가락 면적을 넓혀 이마, 광대뼈, 눈 아래, 인중 순서로 원을 그리며 쓸어준다. 목과 어깨를 마사지할 때는 뒷목의 윗부분부터 점차 아래로 손바닥을 이용해 길게 내려간다.
3. 팔 부위는 손끝에서 어깨 쪽으로 만져준다. 팔에서 가슴으로 쓸어주며 가슴과 배는 원을 크게 그려준다. 배는 손바닥을 이용해 갈비뼈에서 아랫배까지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허리의 옆과 뒤쪽, 엉덩이까지 마사지를 이어준다.
4. 발끝에서 시작해 허벅지 쪽으로 길게 만져주고, 발바닥, 발가락, 종아리 부위는 특히 세심하게 다룬다.

3. 서혜부 마사지

남성을 위한 마사지다. 신체의 골반과 허벅지 안쪽 좌우로 갈라지는 부위인 서혜부를 풀어주는 마사지다. 다리와 상반신을 오일 마사지로 가볍게 풀어준 뒤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서혜부 마사지는 림프의 흐름을 따라 손으로 피부를 누르고 찔러 림프액을 밀어내는 기법이다. 사타구니 주변의 근육을 풀어줘 하체 부종과 피로 해소에 훌륭하다. 성기가 발기하려면 그 주변의 동맥이 넓어져, 성기 해면체 조직으로 한꺼번에 혈액이 흘러가야 한다. 서혜부 마사지는 하체의 혈류를 촉진하기 때문에 발기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엎드린 상태가 되어 파트너는 남성의 허벅지 관절과 침대 사이에 팔을 꽂고, 서혜부를 눌러준다.


멋스러운 마무리

깔끔하고 젠틀한 마무리를 위한 아이템이다.

/upload/arena/article/202210/thumb/52064-498357-sample.jpg

1 질경이 ‘매너맨 워시 젤’
남성 시크릿존의 청결과 건강을 도와주는 남성 청결제다. 보습에 탁월한 오크라 추출물을 함유해 그곳이 메마르지 않고, 페퍼민트 잎과 자일리톨 성분이 들어 있어 쿨링 효과가 좋다. 라벤더 오일이나 자몽 껍질 오일 등의 성분을 함유해 산뜻한 향을 유지할 수 있다. 다회용 제품도 있지만, 낱개 형태도 있어 휴대하기 편하다. 손에 적당량 덜어 그곳을 부드럽게 클렌징한 후 미온수로 헹구어준다.

2 이솝 ‘브레스리스’
로렐 리프 오일이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보디 오일이다. 비타민 E가 풍부하며 털이 많은 남성도 사용 가능할 만큼 수분이 가득하다. 보태니컬 성분이 기름기가 겉돌지 않고 피부에 바로 흡수되도록 도와주며 시트러스 향이 기분을 풀어준다. 중간 농도의 오일로 티스푼을 목부터 발까지 마사지하며 발라주는 방법으로 활용된다.

3 아로마티카 ‘서큘레이팅 바디오일’
육체와 정신을 정화하는 열매 주니퍼베리와 따뜻한 진저가 더해져 건강한 피부와 근육 이완에 도움을 주는 오일이다. 겨드랑이, 사타구니같이 숨겨진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뭉친 근육이 풀리고 긴장이 해소된다. 샤워 후 물기가 살짝 남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더욱 부드럽게 마사지가 가능하다.

4 산타마리아 노벨라 ‘바뇨쉬우마’
프리지어 꽃의 싱그러움과 바이올렛과 머스크 향을 품은 보디 워시다. 향으로 유명한 제품인 만큼 파트너와 만족스러운 샤워를 즐길 수 있다. 샤워를 위한 제품이기도 하지만, 반신욕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욕조에 소량 덜고 물을 받으면 풍성한 거품이 차올라 버블 배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5 체이싱래빗 ‘온리원 얼스 밤’
비건 인증받은 배스밤으로,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가 사용됐다. 물에서 조용히 녹는 배스밤과 차이를 보이는 스파클링 버블 타입의 입욕제다. 덩어리별로 부숴 물에 넣으면, 탄산 기포와 풍성한 버블이 만들어지고 신선한 향을 뿜어낸다. 욕조에 적당한 온도의 물을 받은 후 제품을 물 위에 살며시 내려놓는다. 물속에서 퍼지는 푸른빛 색감을 즐기며 15~20분간 파트너와 함께 입욕을 즐기면 된다.

6 제이비케이랩 ‘엔오부스터 캡슐’
남성을 위한 건강기능성식품이다.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되는 수박과 피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르기닌도 고함량 들어 있다. 엔오부스터는 강력한 산소 펌프로 작용해 뇌심혈관 조직이나 면역 조직, 근육 등에 산소를 공급해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트너와의 다음 라운드에도 큰 도움이 된다. 1일 2회, 1회 2캡슐,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 체력, 사랑 모두 잡을 수 있다.

마시며 즐기는 아로마테라피

차를 마시며 내 몸을 위로하는 것.
그것이 티 테라피다.

발레리안
발레리안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부터 약용 허브로 사용되었다. 섭취하면 중추신경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줘 긴장 완화에 좋다. 신경안정 효과 외에도 바이러스를 차단해주는 항균 효과, 근육긴장 완화, 생리불순 개선과 같은 효능을 갖췄다. 관계 후 평온한 기운을 유지하기에 훌륭한 차다.


홉은 덩굴식물로, 독일 보건당국은 수면장애에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홉의 꽃 부분이 좋다. 말린 홉 꽃을 우려낸 뒤 잠자리에 들기 30분 전 마시면 된다. 홉이지만 맥주보다는 차로 마시면 파트너와의 따뜻한 분위기를 고조할 수 있다.

레몬밤
호레몬밤은 전통적으로 두통, 편두통, 위경련 혹은 요로 감염을 치료하는데 사용됐다.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항산화 기능이 있는 로즈메리산이 들어 있다. 항균 성분이 뛰어나 체내의 해로운 세균을 제거하기도 한다.

우바우르시
여성에게 좋은 차다. 월귤나무라 불리는 우바우르시는 유럽에서 감염 치료제로 쓰이는 허브다. ‘글리코사이드’ 성분이 세균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라 방광염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하루에 3~4회 마시면 몸의 냉기가 사라질 것.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정소진
Photography 게티이미지뱅크, 박도현
Assistant 김나현

2022년 10월호

MOST POPULAR

  • 1
    이민기, “제 나이에 맞게 역할을 해내는 배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2
    꽃구경도 식후경
  • 3
    Thinner
  • 4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 5
    나의 첫 위스키

RELATED STORIES

  • LIFE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4

    한국에서 만나는 미국식 중국의 맛.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MORE FROM ARENA

  • FASHION

    DENIM & DENIM

    유난스러울 만큼 자유와 낭만이 풍요롭게 넘쳐흐르는 2020 S/S 시즌의 트렌드 키워드.

  • REPORTS

    A-Awards

  • ARTICLE

    Water Boys

    물가에 내놓은 젊은 사내들.

  • LIFE

    나를 위한 한 입의 보상

    그런 날이 있다. 축하가 필요한 순간 혹은 고생한 나를 위해 맛있는 한 입을 선물하고 싶은 날. 지금 소개하는 3곳을 기억해두면 메뉴에 대한 고민과 실패 없이 완벽한 보상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 ARTICLE

    BEAUTY BOMB

    매서운 겨울바람에 맞서 매끈한 피부를 지켜내려면, 간밤의 기초 케어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 남성 2명이 나이트 케어에 정평 난 제품들을 사용하고 후기를 보내왔다. <아레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