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가을을 위한 아우터 6

선선한 바람 부는 가을날 누려야 할 아우터 여섯 가지.

UpdatedOn October 02, 2022

/upload/arena/article/202209/thumb/52025-497978-sample.jpg

백조 프린트 데님 재킷 1백4만9천원·데님 팬츠 79만9천원 모두 JW 앤더슨, 스트라이프 패턴 니트 1백20만원대·플라워 벨트 50만원대 모두 겐조, 볼드한 메탈 이어커프 가격미정 구찌 제품.

TRUCKER JACKET

이번 시즌에는 재치 있는 프린트와 패턴, 로고 플레이 등 화려한 장식의 트러커 재킷이 눈에 띈다. 데님뿐 아니라 면, 스웨이드, 가죽 등 소재도 다양하다. 화려한 색감과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와이프로젝트와 카사블랑카, 가죽 셋업으로 완성한 꾸레쥬 등 브랜드의 다양한 스타일링은 올가을에도 유효하다.

3 / 10
©CASA BLANCA

©CASA BLANCA

/upload/arena/article/202209/thumb/52025-497974-sample.jpg

반사 소재 보머 재킷·갈색 슬리브리스 톱·팬츠 모두 가격미정 드리스 반 노튼 by 분더샵 맨 제품.

BOMBER JACKET

새로운 실루엣과 디테일의 보머 재킷들이 줄을 잇는다. PVC나 반사 소재를 사용해 광택이 두드러지는 루이 비통과 드리스 반 노튼, 소매 부분을 컷아웃한 릭 오웬스까지. 또 터틀넥 톱에 핀턱 팬츠, 스퀘어 토 부츠를 매치한 프라다는 모던함과 스트리트 스타일이 조화롭다. 스타일링에 따라 달라지는 리드미컬한 풍모.

3 / 10
©LOUIS VUITTON

©LOUIS VUITTON

/upload/arena/article/202209/thumb/52025-497976-sample.jpg

패치워크 니트 카디건·갈색 가죽 팬츠 모두 가격미정 보테가 베네타, 벨트 47만원 디스퀘어드2, 네크리스 24만8천원 포트레이트 리포트 제품.

KNIT JACKET

포근한 니트 재킷은 가을 느낌 물씬 풍기는 색채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보테가 베네타와 미우미우는 강렬한 레더 팬츠와 매치하고 아미리는 코트와 레이어드해 차분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했다. 또 퍼 칼라가 인상적인 구찌의 니트 카디건은 넥타이를 두른 셔츠와 매치해 마치 할머니 옷장에서 꺼낸 듯 고풍스럽다.

3 / 10
©GUCCI

©GUCCI

/upload/arena/article/202209/thumb/52025-497975-sample.jpg

로고 패치 바서티 재킷 가격미정 루이 비통, 초록색 터틀넥 톱 1백만원 오프화이트, 초록색 볼 이어링 21만9천원 포트레이트 리포트 제품.

VARSITY JACKET

이번 시즌 바서티 재킷은 큼직한 레터링과 패치가 시선을 끌고, 소재감을 이용한 다양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루이 비통이나 겐조의 바서티 재킷은 커다란 레터링이 현란하고 가죽에 애니멀 패턴 퍼를 더한 셀린느의 바서티는 후디 집업, 와이드 팬츠와 매치해 쿨한 무드를 강조한다. 겐조처럼 패턴 수트와 매치해 스트리트 무드를 연출해도 색다를 것.

3 / 10
©CELINE HOMME

©CELINE HOMME

/upload/arena/article/202209/thumb/52025-497973-sample.jpg

오버사이즈 핑크색 후디 집업 가격미정 발렌시아가, 카무플라주 크롭트 톱 5만8천원 이천아카이브스, 데님 팬츠 5만9천9백원 H&M, 네크리스 가격미정 돌체앤가바나 제품.

HOODIE ZIP-UP

일상적인 캐주얼 스타일에 빼놓을 수 없는 후디 집업이 컬렉션 곳곳에 녹아 있었다. 고유의 베네치아 가죽으로 후디 집업을 선보인 벨루티, 후디 집업을 이너로 매치해 다양한 조합을 연출한 셀린느 등. 발렌시아가는 타이트한 이너 위에 크고 빈티지한 후디 집업을 무심한 듯 툭 걸쳤다. 누구나 옷장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흔한 후디 집업의 존재감이 이렇게나 뚜렷해졌다.

3 / 10
©BERLUTI

©BERLUTI

/upload/arena/article/202209/thumb/52025-497977-sample.jpg

노란색 사파리 재킷·검은색 가죽 오버올·오렌지색 터틀넥 톱 모두 가격미정 프라다 제품.

OVERSIZE SAFARI JACKET

커다란 오버사이즈 핏, 멀티 포켓을 더한 사파리 재킷은 실용적인 디자인에 세련미까지 겸비했다. 프라다와 폴 스미스는 그래픽적인 패턴을 입혀 강렬한 이미지의 사파리 재킷을 선보였다. 또 단단히 허리를 조여맨 디올이나 프라다, 수트 위에 각 잡힌 실루엣으로 매치한 폴 스미스 등 격식을 갖춘 단정한 스타일링도 돋보인다.

3 / 10
©LOUIS VUITTON

©LOUIS VUITTON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하예지
Photography 정철환
Model 로긴, 노신신
Hair 안나영
Make-up 최민석
Assistant 전지예

2022년 10월호

MOST POPULAR

  • 1
    새 시즌 스니커즈 6
  • 2
    몬스타엑스 기현, "몬베베 기강 잡으러 왔습니다"
  • 3
    The New Black
  • 4
    구찌의 한 수
  • 5
    유겸, “새로운 음악과 무대로 자주 얼굴을 비추는 게 목표예요”

RELATED STORIES

  • FASHION

    V-Line

    단정하고 정갈한 브이 라인의 도도함.

  • FASHION

    새 시즌 스니커즈 6

    한껏 대담해진 것이 특징!

  • FASHION

    제냐의 봄

    봄을 일깨우는 색다른 감각.

  • FASHION

    무작정 떠나고 싶을 때

    여태껏 구찌에서 봐온 러기지와는 사뭇 다르다.

  • FASHION

    코스와 리스 예보아의 새로운 도약

    코스가 브랜드 최초로 디자이너와 협업을 선보인다. 바로 리스 예보아(Reece Yeboah)와의 만남이 그것. ‘메타모포시스(Metamorphosis)’, 즉 ‘나비의 변태’라는 의미를 담아 리스 예보아의 삶을 풀어낸 컬렉션을 통해 코스는 이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새로운 탄생을 보여줬다. <아레나>가 한국을 찾은 디자이너 리스 예보아와 나눈 문답.

MORE FROM ARENA

  • CAR

    시승 논객

    현대자동차 쏘나타 N 라인에 대한 두 기자의 상반된 의견.

  • TECH

    HOW COME?

    9월 신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 CAR

    네 발로 간다: BMW X5

    각 바퀴에 구동력을 평등하게 배분하고, 눈길이든, 사막이든, 암벽이든, 강변북로든 어디든 달린다.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고? 이 질문에 개발자들이 답한다. 지금 가장 주목받는 사륜구동 차량과 개발자의 인터뷰다.

  • FEATURE

    지구를 정복한 콘텐츠 - WAVVE

    <오징어 게임>이 지구를 정복했다. 좋은 콘텐츠가 좋은 플랫폼을 만난 결과다. 콘텐츠의 힘 그리고 넷플릭스의 힘이다. OTT는 가장 영향력 있는 콘텐츠 플랫폼이 됐다. 디즈니+,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웨이브, 왓챠 등 경쟁력 있는 OTT들의 미래 전략을 살펴본다.

  • AGENDA

    새로운 '미의 전당'이 마주한 독특한 지분율

    새로운 ‘미의 전당’이 마주한 독특한 지분율 용산 시대를 개막한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사옥은 과연 누구 것일까.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