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우리가 몰랐던 배우 전혜연

드라마보다는 TV광고, 뮤직 비디오로 얼굴을 알린 배우 전혜연. 매운맛 좀 보여 달라고 했다가 하마터면 밤을 샐 뻔했다.

UpdatedOn July 21, 2022

/upload/arena/article/202207/thumb/51468-493390-sample.jpg

이너에 레이어드한 오렌지 컬러 로고 그래픽 디자인 티셔츠와 귀여운 로고를 담은 그레이 컬러 스웨트 셔츠와 포켓 부분에 로고가 더해진 스웨트 팬츠, 탈 부착 후드와 허리라인 스트링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한 레인코트 모두 CRAZY CAR WASH CREW. 헤어에 연출한 옐로우 컬러 캣아이 선글라스 PROJEKT PRODUKT. 시스루 글러브와 체인 네크리스, 볼드한 이어링, 화이트 워커는 모두 에디터 소장품.

금방이라도 울 것 같이 감성에 젖은 외꺼풀의 동그란 눈, 작고 뽀얀 얼굴과 가늘고 긴 목… 만인의 첫사랑 여배우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 2017년 뮤직비디오로 데뷔해 웹드라마 <맛난남녀>에서 밝은 에너지의 탈북민 먹방 유튜버 ‘서연두’를, <리필-If Only >에서는 활발하고 솔직한 매력의 피디 ‘박진호’를 연기했다. 그리고 JTBC 드라마 <허쉬>에서 당차고 씩씩한 인턴기자 역을, tvN<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에서 간담췌외과 외래 간호사 역을 맡으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그런 그녀가 밝은 목소리로 쏟아내는 일상 이야기들과 반듯한 역삼각형 입에서 나오는 호탕한 웃음소리를 듣고 있자니 만난지 채 10분도 안되어 베스트 프랜이 된 기분이었다. 여동생이 있을 것 같았는데 오빠가 있다고 하고, B형일 줄 알았는데 O형이라고 하고, E일줄 알았는데 I라고 외치는 그녀의 진짜 모습이 궁금해 견딜 수 없을 지경이었다.

/upload/arena/article/202207/thumb/51468-493393-sample.jpg

허리를 묶어서 연출한 루즈 핏의 빈티지 로고 그래픽 디자인 티셔츠는 CRAZY CAR WASH CREW. 티셔츠 위에 레이어드한 블루 워싱 데님 브라 탑, 데님 소재의 포켓 데님 팬츠는 모두 STHU. 볼드한 네크리스와 시스루 글러브, 송치 소재의 레오파드 앵클 부츠는 에디터 소장품.

자기 소개를 부탁한다.
배우 전혜연이라고 한다. 현재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에서 ‘구슬아’역을 맡아서 열심히 촬영하고 있다.

많은 작품에 출연했는데 가장 애착이 간 작품을 꼽자면?
모든 작품에 애착이 가지만, 요즘 열심히 촬영 중인 <오늘의 웹툰>을 꼽고 싶다. 이제껏 맡았던 캐릭터가 쾌활하고 털털하고 밝고 명랑한 모습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그 반대이다. 자신감도 없고 소심한 캐릭터라 기존과는 다른 모습을 이끌어 냈기에 스스로도 기대가 크다.

캐릭터와 싱크로율은 몇 % ?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200%! ‘구슬아’는 이루고 싶은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고, 꿈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캐릭터이다. 나와 여러 부분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대본 연습하면서 너무 공감되고 몰입되어 울기도 했다.

배우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어렸을 때부터 배우가 되는 게 꿈이었다. 하지만 집안 사정상 꿈을 접고 일반 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했다. 직장 생활을 한지 5년 정도 지난 어느 날 문득 ‘이렇게 살면 평생 후회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다시 연기에 도전하게 되었다. 물론 어머니의 전폭적인 지지도 있었다.

슬럼프가 왔을 때 극복하는 방법이 있다면?
대부분 바다를 보러 갔던 것 같다. 생각해보면 바다를 보고 힐링했다기 보다도, 바다를 보러 가는 길이 좋았던 것 같다. 버스 안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생각 정리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모든 생각들이 긍정적으로 바뀌더라.

롤모델이 있는지.
서현진 선배님! 처음에는 <또 오해영>이라는 작품 속 ‘오해영’이라는 배역에 매료되었다. 그러다 보니 선배님의 작품들을 유심히 보게 되더라. 모두 다른 역할을 완벽하게 흡수하고 풀어내는 선배님의 모습을 보고 다시 한번 배우란 직업에 반하게 되었다. 서현진 선배님처럼 섬세한 감정 표현을 통해서 관객들에게 그 캐릭터를 이해시키고 공감을 끌어내는 그런 배우가 되고 싶다.

/upload/arena/article/202207/thumb/51468-493392-sample.jpg

자연스러운 워싱의 컬러가 매력적인 빈티지 소프트 타입 볼캡, 활용도가 좋은 스타일리시한 그레이 컬러 스웨트 셋업은 모두 크레이지 카 워시 크루. 블루 컬러 렌즈가 더해진 투명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PROJEKT PRODUKT. 이너로 레이어드된 러플 디테일의 화이트 셔츠와 이어링, 링, 네크리스, 삭스와 슈즈 모두 에디터 소장품.

/upload/arena/article/202207/thumb/51468-493391-sample.jpg

뒷면에 빅 사이즈의 배색 로고로 경쾌함을 더한 스웨트 셔츠는 CRAZY CAR WASH CREW. 이너에 레이어드한 언밸런스한 길이가 매력적인 화이트 셔츠는 STHU. 마블 프린트의 미니 스커트는 ALOL. 이어링과 링, 아이보리 컬러 롱 부츠는 에디터 소장품.

하고 싶은 캐릭터가 있다면?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욕심이 많다는 것을 실감했다. 정말 다양한 역할을 모두 해보고 싶다.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할 법한 사이코패스 캐릭터도 해보고 싶고, 욕을 정말 잘 못 하지만 욕 잘하는 캐릭터도 해보고 싶고(웃음). 아 또 한복을 너무 좋아해서 사극도 꼭 해보고 싶다.

어떤 칭찬이 전혜연을 춤추게 하는지?
아 당연히 ‘연기 잘한다’ 라는 칭찬을 들을 때 뿌듯하고 제일 기쁘다. 배우로서 최고의 칭찬이 아닌가. 나중에는 ‘믿고 보는 배우’ 그리고 ‘연기 잘하는 배우’ 라는 수식어로 불리고 싶은 욕심이 있다.

팔색조 같은 매력의 비결은?
현장에서는 스텝들이나 다른 배우들을 웃기는 것을 즐길만큼 밝고 쾌활한 편이다. 주변에서 기운이 밝고 에너지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하지만 사람 전혜연은 혼자 있는 것도 좋아한다. 내 안에 혜연은 10명 그 이상이다. 아직 꺼내지 못한 혜연이들이 많으니 다양한 작품에서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

하루 일과가 궁금하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유산소 운동을 한다. 운동이 끝난 뒤에는 주로 대본 연습을 한다. 특별한 일이 없을 땐 집에서 드라마랑 영화를 보면서 다양한 캐릭터들을 연구하는 편이다. 그리고 자기전에는 꼭 하루일과를 기록하는 일기를 쓴다. 요즘에는 과거의 회상과 함께 일상에 감사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는 것 같다. 또 다이어트 중이라서 그런지 ‘과자 먹고 싶다’로 마무리된다.

출연하고 싶은 예능이 있다면? 이유도 부탁드려요.
기회가 된다면 <복면가왕 >에 꼭 나가보고 싶다. 노래를 부르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특히 애절한 발라드.

좌우명은?
‘최선을 다하고, 후회하지 말고, 즐겁게 하자’

MBTI는?
믿기지 않겠지만 ISFP!

지금 가장 뭐하고 싶은지.
맛있는 거 먹고 싶다. 특히 피자.

평소 패션 스타일은?
평소에는 후드티나 맨투맨 등 심플하고 편안한 아이템을 즐겨 입는다.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링을 좋아해서 예쁜 파스텔 컬러의 아이템을 선호하는 편이다.

오늘 촬영소감은?
예쁜 메이크업과 헤어 그리고 멋진 옷들을 입고 촬영을 하다 보니 마치 가면을 쓴 듯 내재된 끼를 발휘할 수 있었다. 기존 캐릭터와는 전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아서 무척 재밌었다. 특히 매운맛. 오늘 하루 즐겁게 촬영한 만큼 결과물이 어떻게 나올지 정말 기대 된다.

아레나 독자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이번 화보로 공개되는 전혜연의 색다른 모습도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7월 29일 첫 방송되는 SBS 드라마 <오늘의 웹툰>도 많이 기대해주시고 사랑해 주셨으면 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조혜나
Cooperation 크레이지 카 워시 크루
Photographer 한용
Hair & Makeup 최승희

2022년 08월호

MOST POPULAR

  • 1
    <아레나> 4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이영애
  • 2
    이희준이 할 수 있는 일
  • 3
    MORNING WAVE
  • 4
    자연을 품은 스테이 4
  • 5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김지웅, '웅성즈' 케미가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RELATED STORIES

  • INTERVIEW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김지웅, '웅성즈' 케미가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성한빈&김지웅의 새로운 매력이 담긴 <아레나> 디지털 커버 미리보기

  • INTERVIEW

    브랜딩 이상의 브랜딩

    서울에 온 PSG 브랜딩 디렉터 파비앙 알레그레를 만났다. 멋이나 부리는 사람일 거라는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다. 이들은 미래를 향해 일하고 있었다.

  • INTERVIEW

    곽동연, “궁금함과 신뢰를 동시에 주는 배우가 되면 좋겠습니다.”

    <눈물의 여왕> 배우 곽동연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송하윤, “명예가 쌓인 곳이 꽃길이 아니라,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곳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배우 송하윤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소수빈, "좋은 가수는 사람들의 마음에 발자국을 남길 줄 알아야 돼요"

    <싱어게인 3> 가수 소수빈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MORE FROM ARENA

  • REPORTS

    혼자보단 둘, 둘보다는 셋

    리듬파워는 지치지 않는다. 혼자도 아니고 둘도 아닌, 셋이기 때문에.

  • REPORTS

    배우고 익히니 즐겁지 아니한가

    동네를 산책하다 발견하는 역사와 문화의 조각들. 요즘 배우고 익히느라 정신없는 <동네의 사생활> 남자들과 인문학에 대해 이야기했다.

  • LIFE

    요즘 뜨는 국제커플 유튜버들

    산 넘고 물 넘고 국경 넘어 만난 국제커플이 유튜버로 뜬다. 팬데믹의 시대에 더 뜨겁고 각별해진 국제커플 유튜버 4쌍.

  • LIFE

    겉과 속이 다른 가게

    오래된 외관을 그대로 간직한, 겉만 봐선 모를 공간들을 찾았다.

  • DESIGN

    LOOK CLOSELY

    유려한 곡선과 날카로운 직선으로 빚은 자동차의 실루엣을 면밀히 관찰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