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Billboard Star AleXa

미국 최대 규모 경연 프로그램에서 우승,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 38위에 이름을 올린 ‘글로벌 괴물 신인’ 알렉사와 빌보드 스타일이 만났다.

UpdatedOn June 22, 2022

/upload/arena/article/202206/thumb/51249-490629-sample.jpg

하단 스트링으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크롭트 티셔츠·벨벳 소재의 돌핀 팬츠·광택이 멋스러운 루스 핏 다운 재킷 모두 빌보드 스타일 제품.

작은 체구에서 뿜어 나오는 마성의 에너지로 미국 전역을 매료시킨 K-팝 아티스트 알렉사. 국내에서는 2019년 디지털 싱글 ‘밤(Bomb)’으로 데뷔, Mnet 경연 <프로듀스 48>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뛰어난 퍼포먼스와 노래 실력을 겸비한 알렉사는 지난달 5월 방송된 미국 NBC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쟁쟁한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압도적인 점수 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우승 특전으로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참가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런 그녀가 귀국 후 빌보드 스타일과 만나 그 특별한 인연을 다시 한번 잇게 되었다.

한편 알렉사의 우승곡 ‘원더랜드’(Wonderland)’는 미국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 (Billboard‘s Pop Airplay Chart)에 3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곡은 중독적인 후렴구와 퍼포먼스로 SNS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upload/arena/article/202206/thumb/51249-490630-sample.jpg

하단에 스트링이 더해진 슬리브리스 크롭트 티셔츠, 활동성이 좋은 심플한 디자인의 나일론 소재 팬츠·초경량 고밀도 나일론 원사로 제작된 크롭트 디자인의 윈드 브레이커 모두 빌보드 스타일 제품.

/upload/arena/article/202206/thumb/51249-490631-sample.jpg

하단에 스트링이 더해진 슬리브리스 크롭트 티셔츠, 활동성이 좋은 심플한 디자인의 나일론 소재 팬츠·초경량 고밀도 나일론 원사로 제작된 크롭트 디자인의 윈드 브레이커 모두 빌보드 스타일 제품.

어제는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가한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오늘은 빌보드 스타일과 함께 촬영하게 되었다. 기분이 어떤가?
빌보드와의 인연은 정말 놀랍고 신기하다. 너무 기쁘고,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신 분들께 감사할 따름이다. 기대한 만큼 무척 재미있는 촬영이었다. 지금까지 보여드리지 못했던 알렉사의 색다른 모습이 많이 나온 것 같아서 만족스럽다.

유명 팝스타들을 제치고 ‘K-팝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미국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의 우승자로 등극했다. 그때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에피소드는?
우승자 발표 당시 옆에 부모님이 계셨는데 서로 끌어안고 펑펑 울었다. 생각지도 못한 일이라서 눈물이 마구 쏟아졌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서 무대에 올라가서 큰절을 했다. 그때 생각만 하면 아직도 심장이 두근거린다.

Mnet <프로듀스 48>에 출연한 후 해당 프로그램 출신 중 가장 먼저 솔로로 출격했는데 특별한 이유나 계기가 따로 있었는지?
알렉사만 가질 수 있는 콘셉트와 음악적 색깔을 표현하고 싶었다. 여성 솔로 가수로서 표현하기 힘든 강력한 퍼포먼스와 그에 맞는 다양한 음악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 그래서 회사와 많은 회의 끝에 ‘멀티버스 속 AI’라는 콘셉트의 세계관을 완성했고 생각보다 빠르게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었다.

알렉사가 생각하는 자신만의 가장 큰 매력은?
팬분들은 무대뿐 아니라 무대 아래에서도 끊임없이 노력하는 알렉사의 모습을 알아봐주고 응원한다. 실제로 정말 연습도 열심히 하고 음악에 대한 고민도 ‘매우, 몹시, 엄청, 많이’ 한다. 스스로 채찍질을 많이 하는 편이기도 하고. 이렇게 계속 노력하는 모습이 알렉사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다.

알렉사의 좌우명과 MBTI는?
절대 포기하지 말고 후회 없이 살자. ENFP!

/upload/arena/article/202206/thumb/51249-490628-sample.jpg

밑단에 스토퍼와 스트링이 더해진 크롭트 길이의 메시 티셔츠·내추럴한 밑단 커팅과 트위스티드 사이드 라인으로 멋진 핏을 연출하는 데님 하프 팬츠 모두 빌보드 스타일 제품.

밑단에 스토퍼와 스트링이 더해진 크롭트 길이의 메시 티셔츠 빌보드 스타일 제품.

밑단에 스토퍼와 스트링이 더해진 크롭트 길이의 메시 티셔츠 빌보드 스타일 제품.

밑단에 스토퍼와 스트링이 더해진 크롭트 길이의 메시 티셔츠 빌보드 스타일 제품.

밑단에 스토퍼와 스트링이 더해진 크롭트 길이의 메시 티셔츠 빌보드 스타일 제품.

밑단에 스토퍼와 스트링이 더해진 크롭트 길이의 메시 티셔츠 빌보드 스타일 제품.

밑단에 스토퍼와 스트링이 더해진 크롭트 길이의 메시 티셔츠 빌보드 스타일 제품.

어릴 때부터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들었다.
만 2세 때부터 춤을 배웠다. 한국 나이로는 4세부터다. 발레, 현대무용 등 다양한 춤들을 배웠다. 춤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기 시작한 것은 학교에 다니면서부터다. K-팝을 접하면서 커버댄스를 엄청 열심히 추게 되었으니까. 그러다가 고등학교에 가서는 치어리더 동아리 활동도 했다.

알렉사가 좋아하는 평소 패션 스타일은?
평소에는 편한 옷을 주로 입는다. 연습실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활동이 편한 옷에 익숙해진 것 같다. 그래서 예쁜 트레이닝복을 많이 사는 것 같다.

힘들 때마다 떠올리는 것은?
지금까지 ‘꿈을 향해 달려온 노력’과 ‘팬분들’, ‘부모님’ 이렇게 세 단어만 떠올려도 큰 힘이 된다. 지금 알렉사가 있기까지 가장 많이 떠올린 단어다.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한 소감은?
평생 잊지 못할 선물 같은 하루였다. 어릴 때부터 존경했던 선배님들과 같은 무대에 선다는 게 믿기지 않았고, 꿈꾸는 기분이었다.

빌보드 스타일과 함께하게 되었는데 어떤 브랜드라고 생각하나?
무대에 서 있는 것만큼이나 신나고 유쾌한 브랜드! 그래서인지 촬영하는 내내 재미있었다. 헤어, 메이크업, 의상 전부 다 평소와 다른 스타일로 촬영하게 되어 새롭기도 했고. 어떤 사진들이 나올지 기대가 크다.

해외에서 먼저 ‘진짜 K-팝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금의환향했는데, 한국에서의 활동 계획과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최근에 예능 프로그램 SNL코리아를 통해 인사드렸는데 너무 좋아하시고 반겨주셔서 기뻤다. 앞으로 예능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지금까지 코로나 때문에 팬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제 무대가 많이 생길 것 같아 기쁘고 설렌다. 더 좋은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항상 열심히 하는 알렉사가 될 테니 예쁘게 봐주시고 응원해달라.

지금 가장 무엇을 하고 싶은지?
훠궈가 먹고 싶다.(웃음) 원래 매콤한 음식을 좋아한다. 맵기로 소문난 맛집을 찾아 다니는데 얼마 전 서울에 엄청 매운 냉면집이 있다고 들었다. 얼른 도전해보고 싶다.

/upload/arena/article/202206/thumb/51249-490633-sample.jpg

하단 스트링으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크롭트 티셔츠·벨벳 소재의 돌핀 팬츠·광택이 멋스러운 루스 핏 다운 재킷 모두 빌보드 스타일 제품.

/upload/arena/article/202206/thumb/51249-490632-sample.jpg

광택감이 은은한 고밀도 새틴 소재의 하프 슬리브 하프 집업 점퍼·셋업으로 연출하기 좋은 돌핀 팬츠 모두 빌보드 스타일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조혜나
Photographer 한용
Hair 박지선
Make-up 신여울
Stylist 서리라
Cooperation 빌보드 스타일

2022년 07월호

MOST POPULAR

  • 1
    Thinner
  • 2
    NEO GENDER
  • 3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 4
    THE PREPSTER
  • 5
    Very Big & Small

RELATED STORIES

  • INTERVIEW

    문수진, “내가 듣고 부르고 싶은 음악으로 앨범을 만들고 싶었어요.”

    싱어송라이터 문수진의 <아레나> 5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라도, 지창욱 2024 새로운 캠페인 영상 및 화보 공개

    지창욱과 함께한 라도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캠페인이 공개됐다.

  • INTERVIEW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송중기

    단단한 눈빛이 돋보이는 송중기의 <아레나> 5월호 커버 공개!

  • INTERVIEW

    그녀의 음악은 우리 가슴을 녹일 뿐

    4개 국어 능력자, 싱어송라이터, 인스타 음악 강자… 스텔라장을 수식하는 말들은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녀의 음악은 우리 가슴을 녹인다는 사실이다.

  • INTERVIEW

    우리가 기다리던 소수빈

    데뷔 8년 차 소수빈은 지난해 <싱어게인3>으로 처음 TV 카메라 앞에서 노래를 불렀다. 지금 보고 있는 사진 역시 그의 첫 번째 단독 화보다. 하지만 소수빈은 이미 우리가 기다리던 스타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MORE FROM ARENA

  • LIFE

    폴 형제의 불쾌한 도전

    제이크 폴과 로건 폴 형제는 격투계 이슈 메이커다. 본업은 유튜버다. 웃기는 영상으로 대형 유튜버가 된 폴 형제가 이번에는 복싱 선수에 도전했다. 그들은 이미 유튜브에서 슈퍼스타지만, 장기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명세를 이어가려면 새로운 캐릭터가 필요했다. 그리고 스포츠 선수만큼 적합한 것은 없어 보인다. 인기 유튜버 형제는 어떻게 복싱계와 종합격투기계를 뒤흔들 수 있었는지 그 히스토리를 짚는다.

  • FASHION

    HOME ALONE

    봄비가 내린 오후에 만난 메종 마르지엘라 보이.

  • LIFE

    모시고 싶은 빌런

    악당은 맞지만 사람 입장이라는 것이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거 아니겠나? 영화에선 빌런이지만 직장에서 만나면 제법 괜찮은 보스가 될 수도 있다. 2010년대 슈퍼히어로 영화에서 모시고 싶은 빌런들만 소개한다.

  • INTERVIEW

    양양에서 요한까지, 김요한 미리보기

  • INTERVIEW

    시간을 달리는 소녀

    안지영은 현재를 산다. 지금을 차곡차곡 쌓으며 우주를 그려나간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