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1월의 테크 신제품

1월 신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December 29, 2021

/upload/arena/article/202112/thumb/49889-476095-sample.jpg

DJI Mavic 3

매빅 3는 DJI를 대표하는 드론이다. 4/3인치 CMOS 핫셀블라드 카메라, 28x 하이브리드 줌 카메라, 최대 200m 전방위 장애물 감지, 최대 46분 비행시간을 자랑하는 막강한 성능을 지녔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덕분에 매빅 3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노이즈를 제거하고 섬세하게 색상을 표현한다. 특히 12.8스톱 네이티브 다이내믹 레인지는 하이라이트와 섀도를 선명하게 표현한다. 렌즈는 f/2.8~f/11의 조정 가능한 조리개를 탑재했다. 동영상은 최대 5.1K 50fps가 가능하고, 슬로모션은 고화질 4K 120fps까지 지원한다. 1TB SSD를 탑재해 고용량 데이터도 걱정 없이 담을 수 있다. 비행은 더 쉬워졌다. 향상된 장애물 감지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안전 비행을 실현한다. 복잡한 환경에서도 6개의 어안 비전 센서와 2개의 광각 센서로 전 방향의 장애물을 끊임없이 감지해 장애물을 피하고 안전하게 경로를 확보한다. 새로운 스마트 조종기는 최대 15km 전송 거리를 지원하고, 배터리 시스템은 최대 3시간 작동하며, 충전 소요시간은 90분이다. 가격 2백62만원 (스탠더드 버전)

Q 피사체 추적도 가능해?
A 전방위 장애물 감지 시스템 액티브트랙 5.0이 탑재됐다. 매빅 3가 피사체를 직관적으로 추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움직이는 피사체와의 고정된 거리를 유지하며 전후방, 좌우, 대각선으로 피사체를 쫓는다. 피사체가 너무 빨리 움직이거나 프레임에서 벗어나면 비전 센서가 피사체를 다시 감지할 때까지 추적을 이어간다. 매빅 3의 시야에 포착되면 벗어나기 힘들다.

/upload/arena/article/202112/thumb/49889-476089-sample.jpg

SONY Alpha 7 IV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7 IV(이하 A7 IV)는 카메라 고유의 기계 질감과 조작감, 감성적인 경험이 충만한 카메라다. 새롭게 개발된 약 3,3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해상력이 향상된 것은 물론이고, 감도는 최대 204,800까지 확장할 수 있다. 부드러운 그러데이션을 지원하고,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은 기본이다. 피사체의 질감을 더욱 섬세하게 묘사한다. 15스톱의 다이내믹 레인지와 컬러로 표현 범위를 넓힐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룩 설정으로 내 취향에 맞는 색감 설정이 가능하다. 차세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도 중요한 변화다. 기존 BIONZ X 대비 8배 빠른 압도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최대 10fps 의 연속 촬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초고속 AF 성능, AF/ AE 추적 기능을 지원한다. 대용량 버퍼 메모리 기능은 매끄러운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강력한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과 이미지 영역의 약 94%를 커버하는 7백59 개의 고밀도 초점면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는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않는다. 특히 얼굴의 눈 검출 정확도 또한 향상됐다. 사람, 동물, 심지어 새까지, 눈이란 눈은 죄다 포착한다. 사진만이 아니라 영상 촬영에도 지원된다. 가격 3백90만원(보디 기준).

Q 영상 촬영에 특화된 기능은?
A A7 IV는 소니 시네마 라인 카메라에 적용된 S-시네톤을 지원한다. 영화처럼 풍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풀프레임 모드에서는 7K로 오버 샘플링할 수도 있다.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을 위해 10bit 4:2:2 색상 샘플링을 지원한다. 초점 전환을 지원하는 AF 어시스트 기능과 심도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포커스 맵 등 폼나는 기능이 많다.

/upload/arena/article/202112/thumb/49889-476091-sample.jpg

ORAL-B iO Series 9

오랄비는 둥근 회전 칫솔모로 알려진 미국의 대표적인 전동 칫솔이다. 3세대 전동 칫솔 iO 시리즈는 더욱 효과적으로 플라크를 제거하는 기술이 담겨 있다. 원형 칫솔모에는 치아를 감싸는 원형 회전과 칫솔모 하나하나를 진동시키는 미세 진동 기술이 탑재됐다. 플라크를 물리적으로 긁어내는 기술인데, 오랄비 역사상 가장 강력한 플라크 제거력이다. 일반 칫솔 대비 99.7% 플라크를 제거하고, 플라크 축적도 예방한다. 전동 칫솔에선 모터가 중요하다. 리니어 모터카 작동 원리를 적용해 마그네틱 시스템이 에너지를 정밀하게 제어한다. 마그네틱 드라이브 시스템은 마찰 없는 진동만 발생시켜 에너지 손실 없이 부드러운 세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올바른 칫솔질을 위해 압력을 알려주는 센서도 들어 있다. 너무 세게 누르면 빨간색 빛이, 너무 약하면 흰색 빛이 들어온다. 초록색 빛이 적절한 힘이다. 초록색 빛이 들어온 상태에서 칫솔질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플라크를 완벽히 제거할 수 있다. 가격 30만원.

Q 스마트폰과 연동돼?
A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iO 칫솔에 쌓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전용 앱에는 수천 명의 칫솔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오랄비 AI 3D 치아 탐색 기능이 있다. 구강 내 16개 영역에 걸쳐 실시간으로 양치질 모니터링을 해준다. 말끔하게 칫솔질되지 않은 구역은 바로 피드백이 온다. AI 감지 기능은 고르게 닦이는 양치 범위 비율을 4배 이상 증가시킨다.

/upload/arena/article/202112/thumb/49889-476090-sample.jpg

ASTELL & KERN ACRO BE100

아스텔앤컨은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서 이름을 알려온 브랜드다. CES 혁신상 8회 수상, 글로벌 테크 매거진 <왓하이파이> 평가에서 별 다섯 개 최고 평점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포터블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서 제법 존재감을 갖고 있다. 그런데 제품군이 많지 않다. 아스텔앤컨은 많은 제품을 자주 출시하지 않는다. 그래서 브랜드 최초의 블루투스 스피커 ACRO BE100은 의미가 깊다. ACRO BE100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가진 음질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32bit H-iFi DAC를 탑재했다. 정교하게 커스텀된 우퍼와 트위터 스피커 유닛으로 저음과 고음 모두 단단히 구현한다. 제품의 특징은 최대 출력에서도 왜곡 없이 사운드를 전하는 것이다. 고음질을 크게 듣고자 할 때도 두려울 게 없다. 블루투스와 AUX를 비롯해 라디오도 지원한다. 유닛은 가죽으로 마감되었으며, 상단부에 재생 버튼들이 작게 표시되어 있다. 전원을 켜면 다이얼 아래 은은한 빛이 들어온다. 간결한 인테리어와 궁합도 좋다. 가격 54만9천원.

Q 고음질 코덱도 지원해?
A ACRO BE100은 스튜디오 사운드를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통적인 하이파이 사운드를 무선 상태에서 구현하기 위해 고음질 무선 전송 코덱을 지원한다. 많이 사용하는 aptX-HD와 LDAC이다. 고음질은 ACRO BE100의 55W 출력을 통해 전달되며, 최대 출력에서도 왜곡 없이 안정적이다. 특히 저음 표현력이 안정적이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원태
ASSISTANT 김나현

2022년 01월호

MOST POPULAR

  • 1
    5월의 마음
  • 2
    Intensive Bomb
  • 3
    잘하는 기준
  • 4
    LINK TO IDENTITY
  • 5
    Green and Green

RELATED STORIES

  • LIFE

    초여름엔 버블버블

    샴페인과 함께 광합성 할 수 있는 찰나를 놓치지 말 것.

  • LIFE

    퇴근 후 한잔 서울 야장

    야장 가기 딱 좋을 날씨네.

  • LIFE

    Green and Green

    광활한 자연에서 마주한 찬란한 순간. ‘매나테크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18’을 통해 눈부신 챕터를 맞이한 퍼펙트 바디 4인을 <아레나 옴므 플러스> 페이지에 기록하다.

  • LIFE

    잘하는 기준

    인류의 영원한 난제. 섹스를 잘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20대 칼럼니스트가 또래 남녀에게 물었다.

  • LIFE

    빈티지 쇼핑의 지름길

    빈티지 쇼핑의 초심자부터 심화반까지 저장해야 할 빈티지 숍 5

MORE FROM ARENA

  • FASHION

    謹賀新年

    정직하고 담담하게 흐르는 퍼페추얼 캘린더 시계 네 점으로 건네는 새해 인사.

  • CAR

    자동차를 빚는 사람들

    무엇에서 영감을 얻었을까? 크기가 작은 전자제품은 비교적 유추하기 쉽다. 조약돌과 같은 자연물이나 디터 람스나 데이비드 호크니 같은 미술 키워드를 고르면 된다. 하지만 자동차는 무엇에서 어떤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되었는가를 보고 또 봐도 알기 어렵다. 큰 기계 덩어리에 피부와 근육을 더해 이미지를 구축하는 작업, 자동차 디자인은 생물을 창조하는 듯 보인다. 디자이너들에게 물었다. 자동차란 어떻게 디자인되는가.

  • INTERVIEW

    'SPECTRUM' 육준서 화보 미리보기

    <강철부대> 육준서 “새로운 도전은 언제나 의미 있다”

  • INTERVIEW

    배우 박지환, “내 계획이 철저히 부서졌으면 좋겠다”

    배우 박지환 인터뷰와 모던한 화보 공개 미리보기

  • LIFE

    AI 소설을 읽은 비평가들

    AI는 그림도, 작곡도, 시도 잘 쓴다. AI가 쓴 네 편의 소설을 네 명의 문학평론가가 소설 비평 문법으로 평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