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방수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July 15, 2021

/upload/arena/article/202107/thumb/48560-459834-sample.jpg

APPLE iPhone 12

아이폰 12는 IP68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한다. 수심 6m에서 최대 30분까지 방진방수가 이루어진다. 그렇다고 물을 조심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니다. 방진방수 테스트는 제어된 실험실 조건에서 진행되고 인증받는 것이다. 또한 물이 스며들 수 있는 부위를 완벽하게 코팅한다고 해도 사용하면서 코팅 부위가 마모될 수 있다. 마모된 부위로 습기가 들어갈 수도 있고. 특히 충전 단자가 물이 스며들기 좋은 부위다. 생활 방수를 지원하지만 가급적 물에 담그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아이폰 12는 세련된 평면 엣지 디자인에 항공 우주 등급의 알루미늄으로 마감한 제품이다. 전면의 세라믹 실드 커버는 유리보다 강도가 세다. 내구성이 향상됐다. 강점은 A14 바이오닉 칩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컴퓨팅 성능이다. 사진을 촬영하면 빠르게 피사체를 찾아내 초점을 맞추고, 광량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밝은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특히 스마트 HDR 3는 머신러닝을 이용해 화이트 밸런스나 대비, 질감, 채도를 지능적으로 조절해 더욱 완벽한 사진을 만들어낸다. 가격 1백9만원부터.

Q 영상 촬영 성능은 어때?
A 아이폰 12는 HDR 동영상을 돌비 비전으로 촬영한다. 시네마급 영상을 아이폰으로 촬영하고 편집하는 게 가능하다. 영상은 녹화하는 동안 돌비 비전으로 그레이딩된다. 시네마틱 동영상 흔들림 보정, 돌비 비전이 적용된 셀피 동영상, 야간 모드 타임랩스 모두 우수한 화질로 저장된다. 또한 제작된 결과물은 아이폰 12의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된다.

/upload/arena/article/202107/thumb/48560-459833-sample.jpg

GOPRO HERO9 Black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은 모험에 강하다. 악조건에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도록 만들어진 카메라인 만큼 방진방수 능력은 탁월하다. 하우징 없이 10m 방수가 가능하다. 계곡이나 바다, 사막은 물론 추운 지역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그렇다고 누구나 멋진 영상과 이미지를 만들 수는 없는 법. 고프로는 사용자가 더 쉽게 좋은 결과물을 얻도록 촬영 편의성을 높였다. 1.4인치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는 셀피 촬영에 용이하고, 2.27인치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사용을 돕는다. 23.6MP 센서는 4K보다 77% 더 많은 픽셀을 담는다. 5K 영상과 20MP 사진 촬영이 가능해 화면을 크롭하더라도 고해상도를 유지할 수 있다. 카메라가 흔들리는 상황에서 부드러운 영상을 만드는 동영상 안정화 기능인 하이퍼스무스 3.0과 타임워프 3.0도 지원한다. 특히 타임워프 3.0은 안정적인 타임랩스와 4K 슬로모션 등 다양한 속도 옵션을 제공한다. 가격 53만8천원(단일 제품 기준).

Q 반드시 써봐야 할 촬영 모드는?
A 상단의 녹화 버튼을 눌러 동영상 촬영을 하는 게 일반적인 사용법이다. 설정에서 더 많은 촬영 기법을 선택할 수 있다. 녹화 전 최대 30초까지 영상을 촬영하는 하인드사이트는 영상에 더 많은 스토리를 담는다. 녹화 시간을 15초에서 3시간까지 정확하게 선택하는 기간 캡처는 언제 끊어야 할지 결정하기 어려울 때 도움이 된다. 화면의 수평을 맞춰주는 인 카메라 수평 조절 기능도 유용하다.

/upload/arena/article/202107/thumb/48560-459831-sample.jpg

SONY SRS-XB13

물가에서 음악을 듣는 건 불안하다. 강이나 계곡, 바다 등 물이 흐르는 곳에선 스피커를 분실하기 쉽다. 소니의 콤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은 작고 가볍다. 253g에 불과해 스마트폰 정도의 무게다. 무엇보다 손목 스트랩이 있어 분실 염려가 적다. 스트랩을 나무나 텐트, 백팩 등 이곳저곳 걸어둘 수도 있다. 방진방수 등급은 IP67 이다. 먼지가 심한 곳도 문제없고, 물속에 빠뜨려도 제품 내부가 보호된다. 크기가 작아 출력이 높진 않다. 엑스트라 베이스와 음향 확산 프로세서를 갖추긴 했지만 더 크게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SRS-XB13 2대를 연결하는 게 좋다. 무선 연결이 간편해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하기 쉽다. 충전은 USB-C 타입이며, 완충 시 최대 16시간 연속 재생된다. 가격 7만9천원.

Q 음질은 어때?
A SRS-XB13에 탑재된 엑스트라 베이스는 저음역대에 탁월하다. 46mm 풀레인지 스피커를 사용하며, 노이즈와 공진 현상을 최소화해 크기는 작지만 깨끗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고음역대와 중음역대도 정확히 들린다. 음향 확산을 위해 SRSXB13에는 소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DSP 기술을 활용했다.

/upload/arena/article/202107/thumb/48560-459832-sample.jpg

JBL REFLECT MINI NC

리플렉트 미니 NC는 JBL 의 무선 이어폰이다. 방수 등급은 IPX7으로 땀과 비에 강하다. 사용 중 비가 내려도 괜찮고, 땀을 많이 흘려도 걱정할 필요 없다. 물에 잠깐 빠뜨리는 것 정도는 안심해도 된다. 수심 1m 에서 30분간 일시 보호하는 방수 기능이 적용됐다. 단, 염수에서는 보호되지 않으니 바닷물은 조심하자. 리플렉트 미니 NC는 스포츠 활동에 맞춰 제작된 무선 이어폰이다. 이어버드에 JBL 로고를 반사되도록 마감해 야간에도 가시성이 뛰어나다. 어두운 곳에서 이어버드를 떨어뜨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윙팁은 3가지 크기를 제공한다. 스포츠 활동에 맞춰진 제품인 만큼 반드시 내 귀에 딱 맞는 윙팁을 사용해야 격렬한 활동에도 안정적이다. 사운드는 6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담당한다. 소리는 균형이 골고루 갖춰진 편이다. 이어버드의 배터리는 최대 7시간이며,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장 21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10분 충전 시 1시간 재생 가능한 급속 충전도 지원한다. 가격 17만9천원.

Q 노이즈 캔슬링은 잘 돼?
A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 주변 소음에 맞춘 안티 노이즈를 발생시켜 소음을 제거하는 원리다. 외부 마이크가 주변 소리를 채집해 들려주는 주변 소리 듣기 기능,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로 대화를 하는 톡쓰루 기능, 핸즈프리 상황에서 정확한 목소리 전달을 돕는 빔 포밍 마이크도 탑재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도현

2021년 07월호

MOST POPULAR

  • 1
    RE-NEW SNEANKERS
  • 2
    SPRING, SPRING
  • 3
    봄의 공기청정기
  • 4
    배우 이영애가 들려주는 평소의 생각들(feat. 취미, 고민, 작품 그리고 돈까스)
  • 5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RELATED STORIES

  • LIFE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4

    한국에서 만나는 미국식 중국의 맛.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MORE FROM ARENA

  • LIFE

    천천히 드세요

    급할 것 없이 천천히 음미할 수 있는, 바가 있는 공간들.

  • LIFE

    날 채워줘

    홈술 테이블을 수놓을 고운 잔.

  • INTERVIEW

    양안다

    밀레니얼이라 불리는 세대, 과잉 설비로 비유되는 세대, 1990년대에 태어났을 뿐인 사람들, 소셜 미디어가 탄생할 때 성인이 된 그들. 20대 시인들을 만났다.

  • FASHION

    빛나는 러닝화

    러닝화는 못생겼다? 아니다. ‘호카오네오네’가 러닝화에 대한 편견을 깨고 멋과 기능을 동시에 충족하는 ‘본디 B (EG X BONDI B)’를 탄생시켰다.

  • LIFE

    더파크

    뉴미디어가 언급된 것은 몇 해 전 일이다. 이제 뉴미디어는 기존 미디어와 어깨를 견주는 규모로 성장했다. 시사, 정치, 사회,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 뉴미디어 시장을 보며 의문이 솟았다. 밀레니얼 세대가 뉴스에 바라는 것은 무엇일까. 그들이 뉴미디어를 구독하는 이유는 또 무엇일까. 새로운 세대의 미디어는 어떻게 변화하고 또 달라질까. 뉴미디어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물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