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테크에 대한 궁금증

9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September 02, 202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925-426407-sample.jpg

CANON EOS R5

캐논이 EOS R5를 통해 출구 전략을 제시했다. 특징은 8K 해상도의 영상 촬영 성능.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 최고 해상도다. 8K 영상 시대에 카메라 시장을 이끌겠다는 심산이다. 8K와 같은 높은 해상도는 더 빠른 엔진과 큰 센서가 필요하다. 새로 개발된 4,50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해 이미지를 선명하게 표현하고, 최신 영상 처리 엔진 디직X를 장착해 데이터 판독과 AF 정밀도를 높였다. 8K 해상도에서 프레임은 30p를 지원한다. 화면은 손실 부분이 없다. 4K 해상도에서는 최대 120p의 고속 프레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손쉬운 점도 있다. 영상 촬영 모드에서는 라이브 뷰 AF가 지원된다. 초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돌파구가 될지 기대된다.

Q 영화도 찍을 수 있어?
A 카메라 지지대 없이 손으로 들고 촬영하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겠다. 카메라 보디 내부에는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됐다. 고정밀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는 흔들림 정보를 정밀하게 계산한다. 상하좌우, 앞뒤 흔들림을 보정한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이 장착된 RF 렌즈와 조합하면 8스톱 손떨림 보정 효과가 발휘된다. 이외에도 5GHz 대역의 빠른 와이파이, 576만 도트의 고정밀 전자식 뷰파인더, 메모리카드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하는 듀얼 슬롯 등을 지원한다.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925-426408-sample.jpg

GARMIN Instinct Solar

배터리 부족할까 전전긍긍하는 시대는 갔다. 가민의 인스팅트 솔라는 태양광으로 충전 가능한 스마트워치다. 태양광 충전 기술인 파워글라스는 업계 표준보다 5배 높은 효율로 태양광을 전력으로 전환한다. 시계 화면의 일부가 그늘에 가려져도 충전은 지속된다. 전기 플러그가 없는 아웃도어 환경에 탁월한 기능이다. 사실 인스팅트 시리즈는 미국 군사 표준 규격 (MIL-STD-810)에 맞춰 제작된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이기도 하다. 글로벌 위성 시스템을 활용한 위치 추적 기능, 3축 나침반과 기압 고도계, 10ATM 방수 등급, 물속에서도 측정되는 심박수 등 다양한 아웃도어 기능을 제공한다. 인스팅트 솔라는 태양만 있으면 배터리가 지속되니, 뱀파이어를 제외한 모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Q 태양광으로 충전하면 얼마나 써?
A 가민에서 공개한 모드별 배터리 사용 시간은 다음과 같다.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24일 사용 가능하지만 태양광 충전 시 30일은 더 쓸 수 있다. GPS 모드에서는 최대 30시간이지만, 태양광으로 8시간 정도 추가할 수 있고, 익스페디션 GPS 모드에서는 28일 동안 쓸 수 있지만, 태양광 충전을 더하면 40일을 추가로 쓸 수 있다. 배터리 절약 모드에선 56일간 사용 가능한데, 태양광으로 충전하면 무제한이다. 방전 걱정 없는 스마트워치다.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925-426409-sample.jpg

SONY WF-SP800N

땀 흘려도 괜찮다. 비 맞아도 문제없다. 여름에 태어난 소니의 완전 무선 이어폰 WF-SP800N은 뛰어난 방진·방수 성능을 갖췄다. 땀이 많은 체질이라 이어폰에게 미안해하지 않아도 된다. 마음이 울적해 비를 맞고 걸어도 적절한 BGM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도 있다. WF-SP800N에는 소니 엑스트라 베이스가 적용됐다. 강력하고 박력 있는 저음역대 사운드를 힘차게 전한다. 노이즈 캔슬링은 기본이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고품질 사운드를 정확하게 전한다.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부담이 적도록 부드러운 쿠션으로 이루어진 아크 서포터를 탑재했다. 밀착력이 높아 편안하고, 벗겨질 염려가 적다. 배터리는 노이즈 캔슬링 작동 시 최대 9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며, 전용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1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급속 충전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최대 60시간 연속 재생된다.

Q 노이즈 캔슬링은 똑똑해?
A 땀과 물에 저항이 강한 WF-SP800N은 운동과 같은 야외 활동에 최적화됐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또한 운동을 보다 즐겁게 만들어주는 방향으로 개발됐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헬스장이나 거리의 소음을 차단해 기운 내고 싶을 때 박력 있는 음악만을 들려준다. 야외에서 조깅할 때는 주변 환경 소리를 인지할 수 있도록 주변 소리 모드도 제공한다. 또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은 사용자의 활동과 장소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를 지원한다.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925-426410-sample.jpg

SAMSUNG Galaxy Note20 Ultra

워크 앤 플레이.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일과 놀이 모두 잡았다.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과 연동돼 보다 높은 수준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S펜은 반응 속도가 전작 대비 80% 빠르며 실제 펜과 같은 수준이다. 필기감도 매우 부드럽다. 갤럭시 노트20은 S펜으로 움직임을 인식하는 에어 액션 기능을 지원한다. 문서 작업은 더 편리하다. 태블릿과 PC에서 삼성 노트를 열고 문서를 편집하면, 동일한 계정에 등록된 모든 기기에 그 내용이 동기화된다. 또 삼성 노트에선 필기 중 음성 녹음이 동시에 가능한데, 이후 필기한 내용을 선택하면 녹음 파일에서 필기 시점 부분으로 이동된다. 필기가 녹취의 북마크 역할을 하는 것이다. 갤럭시 노트20에서는 엑스박스의 PC와 콘솔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 포르자 호라이즌4 등 1백여 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이 대기 중이다. 게임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게임 컨트롤러가 별도로 출시될 예정이다.

Q 영화도 찍을 수 있어?
A 놀라운 수준의 해상도를 제공한다. 최대 8K 화질에 영화와 동일한 21:9 비율 그리고 초당 24P의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실제 영화 못지않은 품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프로 모드에서는 노출과 포커스, 화이트 밸런스 등을 설정할 수 있다. FHD 화질에서는 120P를 지원해 재생 속도를 낮춰 편집하면 더욱 드라마틱한 영상을 만들 수도 있다. 촬영 중 줌 속도를 제어하는 기능도 극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영상 촬영 시 마이크 방향 설정도 가능해 보다 많은 사운드를 담거나, 피사체의 목소리만 정확히 포착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원태
COOPERATION 게티이미지뱅크

2020년 09월호

MOST POPULAR

  • 1
    꽃구경도 식후경
  • 2
    스타와 메가
  • 3
    괴짜 자동차
  • 4
    배우 이영애가 들려주는 평소의 생각들(feat. 취미, 고민, 작품 그리고 돈까스)
  • 5
    서울의 나무

RELATED STORIES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 LIFE

    가구 보러 왔습니다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지금 소개하는 5곳을 저장해둘 것.

  • LIFE

    코로나 때 어떻게 하셨어요?

    비대면과 거리두기의 코로나 시대가 불과 몇 년 전이다. 많은 이별과 폐업과 변화를 만들어낸 이 병의 특징 중 하나는 극단적으로 낮은 20대 발병률과 사망률이었다. 즉 20대는 한창 나이에 마스크를 끼고 시작도 하지 않은 밤의 술자리를 빠져나와야 했다. 이 시대 젊은이들의 섹스는 어땠을까? 더했을까 덜했을까?

MORE FROM ARENA

  • LIFE

    슬기로운 아트토이 생활

    예술을 소장하는 가장 가벼운 방법.

  • CAR

    9년 만의 귀환,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는 모던 럭셔리의 진수다.

  • FASHION

    공존을 위한 제냐의 신념

    2024년까지 오아시 캐시미어 원단에 전 과정 추적 인증을 약속한 제냐. 오아시 캐시미어는 브랜드 책임감을 상징하는 위대한 유산이다.

  • FASHION

    칼바람을 막아줄 립밤 6

    칼바람에 갈라지고 메마르는 입술을 위해.

  • INTERVIEW

    우리 시대 청년 사업가-임재린

    좋아서 시작했고, 재밌어서 열정을 쏟고 있다고 한다. 지금 우리가 만난 사업가들은 물성을 다룬다. 공간과 가구, 음식, 식물, 책을 만드는 남자들이다. 20대는 아닐지언정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개척하기에 그들은 젊다. 마음만큼 생각도 청춘이라 청년 사업가라 부른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