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1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January 02, 2020

/upload/arena/article/201912/thumb/43706-396827-sample.jpg

FUJIFILM GFX100

후지필름의 GFX100은 이름 모를 작은 별까지 담는다. 너무 멀어서 먼지처럼 보이는 것까지 정밀하게 품어내는 카메라다. 1억2백만 화소에 이르는 55mm의 라지 포맷 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엄청나게 많은 정보를 빠르게 처리해야 하기에 화상 처리 엔진은 최신 X프로세서4를 사용한다. 구리선을 이용해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전송한다. 대형 카메라치고는 아담하지만 일반 미러리스 카메라보다는 큼직하다. 손떨림에 신경 좀 썼다. 최대 5.5스톱의 손떨림 보정과 충격 흡수 메커니즘을 적용했다. 대형 포맷 카메라지만 손에 들고 찍어도 무리 없다. 물론 야간 촬영에는 삼각대가 필수지만. 가격 1천2백99만9천원.

 QUESTION  영상 촬영 시 대형 포맷의 장점은 뭐야? 


 ANSWER  35mm 풀프레임 센서보다 1.7배 크다. 센서 전체를 사용해 16:9나 17:9 화면 비율의 4K 30프레임 디지털 시네마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센서 영역이 일반 시네마 카메라 센서 영역보다 넓은 게 장점이다. 커다란 센서는 얕은 피사계 심도와 정교한 계조 재현력, 고감도 이미지를 보여준다. 사람의 피부 질감도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표현한다. 후지필름의 영화 필름을 재현한 ‘이터나’ 모드 등 다양한 필름 시뮬레이션도 동영상 촬영 모드에서 활용 가능하다.

 

/upload/arena/article/201912/thumb/43706-396828-sample.jpg

SONY Alpha 9 II

혁신적인 기능을 모조리 모았다. A9 II는 2천4백2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적층형 이면조사 엑스모어 RS CMOS 센서와 최신 비온즈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빠르고 정확한 화상 처리 엔진 외에도 전문가가 환호할 기능을 대거 갖췄다. 먼저 연결성이다. 대용량 파일을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새로운 LAN 단자, 5GHz 대역의 와이파이 등 스튜디오 촬영을 위한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 촬영 중 사진에 음성 메모를 남기는 기능,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 등 실제 촬영에 유용한 기능들이다. A9 II는 전자식 셔터와 기계식 셔터 시스템을 동시에 탑재했다. 기계식 셔터는 초당 최대 10연사를 지원하고, 초당 60회의 AF 및 AE 추적도 지원한다. ‘치달’ 하는 손흥민도 정확하게 추적한다. 가격 5백99만9천원.

 QUESTION  AI가 하는 기능은 뭐야? 


 ANSWER  더욱 정확하고 빠른 AF를 위해 A9 II에 새로운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축구 경기와 같이 피사체가 좌우로 불규칙하게 움직이거나 빠르게 오가는 복잡한 상황에서도 정확하게 피사체를 추적한다. 약 6백93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가 이미지 영역의 약 93%를 커버한다. 여기에 4백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도 추가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정확히 피사체를 포착한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리얼타임 트래킹과 리얼타임 아이 AF도 지원한다. 피사체의 눈에 초점을 맞추고 추적하는 기능이다.

 

/upload/arena/article/201912/thumb/43706-396829-sample.jpg

CANON Powershot G7 X Mark III & V-log Grip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비다. 파워샷 G7 마크 III 는 일반 콤팩트 카메라지만, 하단에 카메라와 호환되는 멀티 그립을 장착했다. 짐벌처럼 카메라를 들고 다니면서 셀피는 물론 영상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멀티 그립은 손으로 잡고 이동하며 촬영하는 게 주요 쓰임새지만, 삼각대 형태로 펼쳐 사용할 수도 있다. 테이블에 카메라를 설치하기 용이하다. 멀티 그립과 카메라를 연결한 마운트는 360도 회전된다. 셀피가 쉽다. 더 쉬워지려면 그립부에 블루투스 리모컨을 장착한다, 카메라의 줌과 AF, 셔터 조작을 그립부에서 해결 가능하다. 가격 카메라 84만9천원, 그립 11만9천원.

 QUESTION  다른 그립과의 차이는 뭐야? 


 ANSWER  멀티 그립 HG100-TBR은 캐논 카메라와 호환성이 높다. 캐논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작하는 리모컨을 멀티 그립에 장착할 수 있다. 또 단일 지향성 외장 마이크 DM-E100도 멀티 그립에 장착 가능하다. 물론 HG100-TBR이 모든 캐논 카메라와 호환되지는 않는다. 주로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등 비교적 작고 가벼운 카메라가 그 대상이다. 다른 그립으로는 카메라를 조작할 수 없다.

 

/upload/arena/article/201912/thumb/43706-396830-sample.jpg

GOPRO Max

앞에도 뒤에도 렌즈가 있다. 고프로 맥스는 360도 촬영을 지원하는 액션캠이다. 과거 고프로 퓨전이 떠오를 수도 있는데, 전혀 다른 모델이다. 맥스는 브이로그에 특화됐다. 렌즈 하나만 사용하는 기존 고프로 히어로 제품과 달리 맥스는 렌즈 2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360도 영상을 촬영하거나, 셀피와 풍경을 동시에 담는 것이다. 물론 한쪽 카메라만 사용 가능하다. 촬영 모습은 1.7인치 터치스크린에 실시간으로 보이며, 터치스크린을 조작해 제어할 수도 있다. 좌우 측면에는 총 6개의 마이크가 탑재됐다. 풍경도 내 얼굴도, 목소리도 또렷하게 담는다. 가격 64만8천원.

 QUESTION  고프로 맥스만 가능한 기능은 뭐야? 


 ANSWER  그동안 고프로는 히어로 시리즈를 선보이며 다양한 기술을 축적해왔다. 맥스 하이퍼스무스는 카메라 안정화 기능이다. 역동적인 순간을 촬영하는 액션캠에 꼭 필요한 기능이다. 자동으로 수평 조절을 하여 흔들림이 심한 상황에서도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한다. 렌즈는 총 4가지 구도를 제공한다. 초광각 모드인 맥스 슈퍼뷰, 광각, 왜곡 없는 리니어, 망원 같은 협각이다. 단 한 번의 셔터로 270도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하며, 맥스 타임랩으로는 풍경을 360도 촬영하며 환상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재용
COOPERATION 게티이미지뱅크

2020년 01월호

MOST POPULAR

  • 1
    해밀턴 X 다니엘 헤니
  • 2
    다니엘 헤니,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 3
    에디 슬리먼이 그려낸 전례 없는 쇼
  • 4
    2023 Things #1
  • 5
    내 발 사용설명서

RELATED STORIES

  • LIFE

    조용필 심포니

    ‘가왕’ 조용필은 여전히 현역이다. 조용필은 자신의 데뷔 55주년을 기념해 또 한 번 전국 투어를 앞두고 있으며, 팬들은 그의 스무 번째 정규 앨범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쌓인 조용필의 디스코그래피는 그 자체로 하나의 교향곡이 되었다. 무엇이 조용필 심포니를 만들었고, 조용필 심포니는 무엇을 또 남겼을까? 젊은 현역 뮤지션과 평론가를 찾아가 질문을 건넸다.

  • LIFE

    NEO TROT

    지금의 트로트는 우리가 알던 트로트와 다르다. 무엇이 어떻게 다를까? 왜 달라졌을까? 앞으로는 어떻게 달라질까? 우리는 이 질문을 담아둔 채 오늘의 트로트를 들으며 도시의 곳곳을 찾아가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말을 들었다. 이어지는 페이지는 그에 대한 이야기다.

  • LIFE

    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길거리 만두집 4

    피어오르는 수증기를 보면 참을 수 없는 겨울 간식.

  • LIFE

    내 발 사용설명서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 치유에 요긴한 제품 6.

  • LIFE

    샴푸 선택의 기준

    머릿결을 지키기 위해 헤어 아티스트가 선택한 샴푸는?

MORE FROM ARENA

  • FASHION

    5월의 합2

    무릎을 훌쩍 덮는 긴 코트와 얇고 간결한 티셔츠.

  • FASHION

    찬열의 봄은 블루

    시트러스 향을 한가득 머금은 푸른빛 햇살이 찬연하게 일렁이는 봄의 하늘, 그 안에 눈부신 찬열의 청춘.

  • FASHION

    THE RIVER

    새하얀 화이트 룩을 입고 한강에서 보낸 하루.

  • FASHION

    따스한 햇볕 아래, 크레이지 카 워시 크루

    완연한 가을 하늘 아래 따스한 햇볕으로 온전히 물드는 시간.

  • ARTICLE

    33 New Outer

    스타일리시한 당신이 가져야 하는 것들, 사야만 하는 것들에 대하여.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