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래퍼의 비즈니스

힙합 말고 래퍼들의 힙한 비즈니스, 그 현장에 직접 찾아가봤다.

UpdatedOn February 13, 2018

3 / 10

도끼

도끼

래퍼 도끼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그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대한민국 대표 래퍼다. 도끼를 싫어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평판이 좋은 래퍼 도끼가 이미 입소문 난 지노스 뉴욕 피자를 압구정에 오픈했다.

 1  도끼 + 지노스 피자 

이태원의 명물 지노스 뉴욕 피자가 압구정점을 오픈했다. 래퍼 도끼와 지노스 뉴욕 피자 대표 김유성, 김유진이 공동 대표다. 해외 스케줄로 바쁜 도끼를 직접 만나지는 못했지만, 대신 김유성 공동 대표를 만나 얘기를 나눴다. 평소 도끼는 배달을 시키거나 인적이 드문 시간에 이태원 매장에 방문해 피자를 즐겼다고 한다. 그러다 지인의 소개로 가까운 사이가 됐고, 지노스 뉴욕 피자 맛에 반한 도끼가 결국 압구정점의 공동 대표가 된 거다. 즉, 손님으로 자주 찾다 맛에 반해 주인이 된 격.

압구정점은 도끼가 즐겨 먹는 트러플 슈림프와 브루클린 베스트 피자, 허니 바비큐와 크리미 파르메산 갈릭 윙, 하리토스 소다 음료를 묶어 도끼 세트를 판매 중이다. 또 미국 홈메이드 스타일의 이탤리언 라사냐와 수제 파스타 베이크드 지티는 압구정점에만 있는 메뉴다. 뉴욕 스타일의 빈티지한 인테리어에 곳곳에는 커스텀 아티스트 현예슬과 타투이스트 아랑의 작품 그리고 도끼의 음반 등을 비치했다. 그러니까 뉴욕 특유의 ‘험블’과 ‘아티클’함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뉴욕식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인 셈이다. 도끼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매장에 방문한다고 한다. 팬이라면 우연한 만남을 기대해도 좋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5길 15
문의 02-3444-2234

 

3 / 10

로꼬

로꼬

로꼬는 한국 힙합 신에서 청순한 래퍼 중 하나다. 세련된 랩뿐 아니라 ‘그루브’가 살아 있는 보컬 톤에 달콤한 가사까지. 그가 서교동에 더 페이머스 버거를 오픈했다.

 2  로꼬 + 더 페이머스 버거 

더 페이머스 버거에 다녀왔다. 스케줄로 바쁜 로꼬 대신 공동 대표로 있는 이도환을 만났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더 페이머스 버거는 로꼬를 닮았다. 굿네이션 대표 이대웅이 인테리어한 실내 공간은 ‘미국을 좋아하는 도쿄인의 가게’ 스타일로 깔끔하다. 시그너처 메뉴 페이머스 버거는 국내 유일의 도쿄 스타일 수제 버거로 버터 맛이 강하고 식감이 부드럽다. 더 페이머스 버거의 캐릭터는 귀엽다.

디제이 부스가 있어 주말마다 국내 유명 디제이의 플레이를 들으며 맥주와 함께 햄버거를 즐길 수 있다. 눈과 입과 귀가 즐거운 공간이다. 화려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은데도 계속 생각나는 로꼬 같다. 평소 도쿄에 갈 일이 많았던 로꼬와 이도환 대표는 도쿄 스타일 버거 맛에 반해 ‘지금까지 한국에 없던 문화적인 버거 집을 만들고자’ 더 페이머스 버거를 오픈했다고. 가게 이름은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버거 집이 되겠다는 뜻. 로꼬는 일주일에 2회 의무적으로 출근한다. 운이 좋으면 그가 서빙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24
문의 02-332-5201

 

3 / 10
/upload/arena/article/201802/thumb/37564-281848-sample.jpg

 

3 / 10

자메즈

자메즈

자메즈는 〈쇼미더머니4〉와 〈쇼미더머니6〉에 출연, 실력과 대중성을 인정 받은 래퍼다. 싱글로 발매한 ‘17’의 뮤직비디오가 논란이 됐지만, ‘리브 웰 앤 프로스퍼(Live Well & Prosper)’를 생활 신조로 삼는 ‘컨셔스’ 래퍼다. 그가 패션 브랜드 피버플레임을 론칭한다.

 3  자메즈 + 피버플레임 

카니예 웨스트와 아디다스의 협업은 현재진행형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티아이는 브랜드 아쿠를 론칭한 바 있다. 그렇다면 한국은? 래퍼 자메즈가 1월에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하는 스트리트 브랜드 ‘피버플레임’을 론칭했다. ‘피버플레임’은 열정을 태우라는 의미다. 불꽃 모양 로고에는 ‘확신이 서는 일이라면 열정을 태우라’는 철학을 담았으며,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 세 가지 라인으로 출시된다.

신발을 제외한 모든 의류 품목을 제작한다. 서브컬처 신의 다양한 아티스트와 교류하고 그들의 작품과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게 이들의 목적이다. 첫 시작은 일러스트레이터 간지와 협업했다. 디자이너 양현준과 한 팀을 이룬 자메즈는 아트 디렉터로서 ‘진정성’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담을 거라 장담했다. “돈보다도 이 문화를 널리 알리고 싶은 생각이 커서 시작한 일이다. 마음을 다할 거다.” 정식 오픈은 2월 초, 온라인 숍을 통해 진행된다.

문의 02-3444-2234, www.feverflame.com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민수
PHOTOGRAPHY 이수강

2018년 02월호

MOST POPULAR

  • 1
    White Again
  • 2
    델라온, 흙과 불로 빚은 도자기
  • 3
    Summer Fruity WHISKY
  • 4
    태그호이어 X 원우
  • 5
    반클리프 아펠, 뻬를리 팝업으로의 초대

RELATED STORIES

  • INTERVIEW

    <아레나> 8월호 커버를 장식한 세븐틴 원우

    독보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세븐틴 원우의 <아레나> 8월호 커버 공개!

  • INTERVIEW

    How to become the Justin Min

    미국에서 나고 자란 민홍기는 공부를 잘했다. 아이비리그에 진학했고, 잡지사 기자로도 일했지만, 연기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인터넷에 ‘연기하는 법’을 검색하며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 <애프터 양> <엄브렐러 아카데미> <성난 사람들(비프)>의 바로 그 배우. 저스틴 민이 말하는 저스틴 민 되는 법.

  • INTERVIEW

    황선우, 더 멀리

    황선우는 같은 힘을 쓰고도 더 멀리 나가는 게 자기 재능이라고 했다. 자기 재능을 확실히 알고 서슴없이 나아가 그는 세계 최고가 되었고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한 번 더 톱을 노린다. 황선우의 눈빛, 황선우의 몸, 그리고 그와 나눈 짧은 이야기.

  • INTERVIEW

    오후의 엄태구

    드라마 <놀아주는 여자>에 출연한 엄태구와 조용한 오후에 조용하게 화보를 촬영하고 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작은 목소리로 섬세하게 반응한 엄태구와의 시간.

  • INTERVIEW

    엄태구, "좋은 사람인데 연기도 잘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어요."

    배우 엄태구의 <아레나> 7월호 인터뷰 미리보기

MORE FROM ARENA

  • LIFE

    미래를 지은 건축가

    재미 건축가 김태수는 1991년부터 젊은 건축가들에게 여행 장학금을 주는 ‘김태수 해외건축여행 장학제’를 만들어 운영하기 시작했다. 장윤규, 나은중, 이치훈 등 보통 사람에게도 잘 알려진 건축가를 포함해 33명의 건축가가 건축 여행을 다녀왔다. 건축 여행 장학금은 북미나 유럽에서 볼 수 있는 선진 장학금인데, 그걸 해외여행 자유화가 시작될 때쯤인 1990년대에 만들어 매년 이어왔다. 창작자가 만드는 건 창작물만이 아니다. 미래를 위한 모든 긍정적 시도 역시 한 창작자가 후대에게 보내는 귀한 선물이다. 장학제 30주년 기념집 <포트폴리오와 여행> 발간을 기념해 한국에 온 김태수를 만났다.

  • LIFE

    서울에서 지중해

    사람들로 붐비는 이태원에서 싱그러운 지중해를 경험하다.

  • FASHION

    FLUTTERS

    다채로운 소재, 패턴, 디테일로 지은 가늘고 고운 셔츠가 봄바람에 팔랑.

  • INTERVIEW

    오! 나의 무기여 #권오준

    오랫동안 써온 일기장, 인상적인 순간들을 모아둔 클라우드, 손에 익은 붓과 펜. 창작자의 습관을 지켜온 오래된 그 무엇. 우리는 창작 무기라 부른다. 필름 메이커, 뮤지션, 미술감독까지. 창작자들을 만나 그들의 무기를 들여다보고, 그 무기로 어떻게 싸워왔는지 듣는다.

  • FASHION

    SUIT & SURFACE

    심연 위에 피어난 고혹적인 이브닝 웨어.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