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피부 타입별 기초 공사

여름내 지쳐 있던 피부, 건조한 가을을 거치며 더욱 상하기 전에 든든한 기초 관리가 필요하다.자신의 피부 타입은 어떤지 다시 한 번 점검해보고, 기초 관리법도 익혀보자.<br><Br>[2007년 10월호]

UpdatedOn September 21, 2007

Photography 정재환 COOPERATION 최원우(서울 코스메디 클리닉 원장) ASSISTANT 고민희 Editor 민병준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란 스킨케어 제품에 대해 사람들 대부분이 자극을 느끼지 않는데 유독 자극을 받고 따가움을 느끼는 피부를 말한다. 민감성 피부는 날씨가 건조해지면 더욱 따가움을 느끼고 피부 트러블도 쉽게 발생한다. 세안제나 샤워 젤은 pH가 중성인 제품을 택한다. 보습제나 로션 등 기초 스킨케어 제품은 자극이 적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것이 좋으며, 향이 강한 제품도 피하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는 특히 얼굴 피부 관리가 중요한데, 환절기나 가을에는 얼굴 경락 마사지나 뜨거운 사우나 등은 금해야 한다.

Face 위) 민감성 피부를 위한 가벼운 질감의 모이스처라이저. 천연 식물 추출물을 원료로 하여 번들거림이나 뻑뻑한 느낌이 없어 자극이 덜하다. 무향, 무알코올, 무염료의 항알레르기성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조건을 골고루 갖췄다. 올 센스티브 모이스처라이저 150ml 5만3천원 아베다 제품.
아래) 올리브 오일을 기본으로 한 젤 클렌저. 거품이 적고 부드러워 자극 없는 세안이 가능하다. 캐머마일과 녹차 성분이 진정 효과와 클렌징 효과를 높여준다. 페뷸러스 페이스 클렌저 200ml 5만6천원 에이솝 제품.
Body 위) 상처의 빠른 치유를 도와주는 성분으로 알려진 천연 브라운 슈거 성분을 함유한 샤워 젤. 다양한 천연 성분이 보디 피부를 관리하고 진정 시켜준다. 슈거 레몬 배스&샤워 젤 300ml 4만3천원 프레쉬 제품.
아래) 해초의 풍부한 수분과 영양 성분이 피부의 탄력과 건강을 회복시켜 보디 피부의 민감도를 완화해준다. 더 바디 크림 500ml 가격미정 라 메르 제품.

건성 피부

가을, 겨울에 가장 고생하는 피부다. 얼굴이고 몸이고 쉽게 가려움증을 느껴 이유 없이 긁는 증상이 나타난다. 아토피 피부염이 있거나 과거에 아토피 피부염이 있었다면 건성 피부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건성 보디 피부는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려움이 심해지고, 자꾸 긁다보면 세균 감염이나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수도 있다. 피부 보습력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얼굴과 몸에 보습제를 듬뿍 바르는 것은 기본이다. 얼굴은 보습제 전에 스킨을 꼭 사용해야 피부에 단계적인 수분 공급과 피부 정돈 효과를 볼 수 있다. 샤워 후에는 물기가 마르기 전에 보디 오일이나 유분이 많은 보습제를 바른다.

Face 위) 면도할 때도 특히 조심해야 한다. 면도는 피부의 자극과 건조함을 높이는 주범이기 때문이다. 부드러운 면도를 가능하게 해주는 크림 타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꺄드 쉐이빙 크림 150ml 3만원 록시땅 제품.
아래) 잠자는 동안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팩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아쿠아 액티브 슬리핑 팩 100ml 1만8천원 라네즈 옴므 제품.
Body 위) 끈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질감이라 건성 피부가 샤워 후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라이스 드라이 오일 100ml 7만8천원 프레쉬 제품.
아래) 풍부한 수분과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 보디 크림. 배어 보디 나이트 크림 200ml 7만6천원 겐조키 제품.

중성 피부

계절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복받은 피부다. 규칙적이고 꼼꼼한 세안과 스크럽, 스킨, 로션 등을 사용하는 베이식한 스킨케어만으로도 피부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제품 선택에서는 너무 자극적이거나 유분기가 많은 제품은 피하고, 피부가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양만큼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을에는 여름내 받은 강한 자외선으로 기미나 색소 침착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Face 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비결은 피부 청결도 관리다. 꼼꼼한 세안을 기본으로, 피부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팩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100ml 2만9천원 랩 시리즈 제품.
아래) 효과적인 영양 공급과 피부결 관리를 위해 로션 이외에도 에센스나 세럼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빠른 흡수력과 상쾌함이 특징인 젤 타입 세럼. 스무딩 리바이털라이징 세럼 50ml 7만6천원 디올 옴므 제품.
Body 위) 풍부한 거품과 부드러운 느낌으로 보디와 헤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샴푸 겸용 샤워 젤. 잦은 샤워로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보습 성분이 들어 있다. 에너자이징 샤워 젤 보디&헤어 200ml 3만1천원 비오템 옴므 제품.
아래) 깔끔한 세정 효과와 보습 효과가 있는 보디 클렌저. 천연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보디 피부에 윤기를 준다. 아로마 효과가 주는 편안한 느낌도 장점이다. 캐리비안 테라피 보디 클렌저 200ml 3만2천원 아베다 제품.

지성 피부

지성 피부는 특히 얼굴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얼굴에 피지선이 가장 많기 때문이다. 지성 피부는 환절기나 가을에 눈썹이나 뺨에 가려움증이 생기고 붉어지는 증상이 종종 생긴다. 이 증상은 ‘지루성 피부염’으로 환절기의 환경적 요인과 스트레스 때문에 반복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수면을 충분히 취하고, 야외 활동 후에는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스킨케어 제품의 사용을 잠시 멈추고 피부가 쉴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Face 위) 지성 피부의 영원한 숙제인 과다 피지. 피지 조절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피지를 조절해주는 동시에 수분을 공급하고 모공의 탄력을 증진시켜주는 다기능성 모이스처라이저. SSFM 오일 컨트롤 하이드레이터 50ml 3만6천원 크리니크 제품.
아래) 스킨과 로션 겸용 제품으로 피지 조절 기능도 첨가되어 지성 피부에 적당하다. 세범 프리 멀티 플루이드 110ml 3만원대 라네즈 옴므 제품.
Body 위) 과다 피지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은 얼굴은 물론 보디 피부에도 필요하다. 보디 스크럽 기능이 첨가된 보디 클렌저로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주고,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준다. SSFM 엑스폴리에이팅 보디 워시 200ml 2만8천원 크리니크 제품.
아래) 얼굴과 몸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소재 스크럽. 젤이나 크림 타입 클렌저와 혼합하여 사용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 자극이 덜한 부드러운 느낌의 스크럽이 가능하다. 티트리 리프 페이셜 엑스폴리언트 80mg 7만8천원 에이솝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정재환
COOPERATION 최원우
ASSISTANT 고민희
Editor 민병준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Beginning
  • 2
    (내게는) 롤렉스보다 좋은 시계
  • 3
    한복을 입고
  • 4
    Re-make, Re-model
  • 5
    Tough Taste

RELATED STORIES

  • BEAUTY

    파티를 닮은 향 5

    뜨겁게 무르익은 파티의 밤, 함께 취하고 싶은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향.

  • BEAUTY

    집 안을 가득 채우는 향

    쌀쌀한 바람에 마음마저 건조해지는 이맘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향은 집 안의 온기와 무드가 된다.

  • BEAUTY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는 고영양 크림 4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에 쉽게 거칠고 주름지는 피부를 위한 고영양 크림.

  • BEAUTY

    탬버린즈 퍼퓸 컬렉션 팝업

    전시와 향으로 표현한 위안의 감정.

  • BEAUTY

    뭉근한 잔향이 매력적인 인센스 추천

    유려하게 피어오르는 섬세한 연기가 남기는 뭉근한 가을의 잔향.

MORE FROM ARENA

  • AGENDA

    플라스틱의 미래

    전 세계적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규제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난달 2일부터 커피전문점 등 매장 내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 단속에 나섰다. 인류와 플라스틱은 어떤 미래를 맞이할까?

  • FASHION

    디올의 소바쥬

    늦여름 더위까지 식혀줄 대담한 향.

  • FASHION

    Case By Case

    귀여운 모양새와 달리, 의젓하고 든든한 테크 아이템 여럿.

  • REPORTS

    Culture Journal

    ‘요즘 재밌는 거 뭐 있어?’라는 질문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대답할 수 있는, 6월이 가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이슈 11가지.

  • REPORTS

    아메리칸 빈티지 스타일을 생각하다

    언제쯤 북유럽 스타일 말고 다른 스타일을 이야기하게 될까? 북유럽 스타일 말고 뭐가 있을까?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