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PLAN
선풍적인 인기를 끓었던 에어프라이어의 뒤를 이어 요즘 주방의 대세 가전은 단연 멀티쿠커다. 가족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고 가정 간편식도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어 자녀를 둔 주부들의 요리 고민을 덜어주기에도 그만이다. 다양한 제품 중 과연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은?
1 벨로닉스 레트로 멀티쿠커 전기그릴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전기그릴. 다양한 플레이트로 구성해 볶음·구이·부침·국물 요리가 가능하다. 식탁에 올려놓고 탕이나 국 등을 따뜻하게 오래 즐길 수 있는 웜 기능과 최대 250℃까지 올라가는 열판이 있어 스테이크 요리도 문제없다. 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코렐 인스턴트팟 듀오
압력 방식을 적용해 종전 요리 시간보다 최대 70%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밥부터 죽, 국이나 수프, 육류, 생선, 볶음, 슬로우쿡, 찜, 요거트까지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가스레인지 앞에 서서 요리를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갖췄다. 14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휴롬 슈퍼스팀팟
데치거나 삶고, 찌는 한국의 건강한 조리법에서 착안해 과열 증기 방식으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멀티쿠커. 120℃ 고압의 과열 증기가 스테인리스 솥으로 분사된다. 찜, 취사, 데치기, 이유식 등 6개의 프로그램이 스팀 온도와 분사량, 시간을 자동으로 세팅해준다. 59만7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취사 중에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 쿠킹 기능이 있어 나물밥이나 건강죽, 이유식 등을 만들 때 식재료의 식감을 살려준다. 전자레인지에 비해 마름 현상이 덜해 속까지 촉촉하고 부드러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밥솥 안팎 모두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더욱 위생적이고 깨끗하게 오랫 사용할 수 있다. 57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윈크라우드 분유 멀티포트
티포트, 중탕기, 분유포트 등 전기주전자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1.3L 용량으로 1℃까지 정밀한 온도 설정이 가능해 원하는 온도로 차를 우리거나 분유 데우기, 달걀찜 등의 요리도 가능하다. 100℃에서 37℃까지 쾌속으로 온도를 내리는 기능도 갖췄다. 12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필립스 비바 트윈터보스타 특대형 에어프라이어
한 번에 닭 4마리를 조리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터치 한 번으로 냉동식품, 스테이크, 베이킹 등 메뉴를 설정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2개의 회오리판이 더 빠르고 원활한 공기 순환을 유도해 요리는 더욱 맛있게 하고 기름은 확실히 제거해준다. 3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신일 멀티쿠커
샤부샤부, 찜, 국수, 탕 등을 조리할 수 있고 보온 기능도 갖췄다. 라면 2개 분량을 조리할 수 있는 1.2L 용량이라 캠핑용으로도 적합하다. 스테인리스 소재로 내열성이 좋고 세척도 편리하다. 6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우먼센스> 평가단 8명이 작성한 멀티쿠커 품평기.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기능을 테스트했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K-QUEEN 8기 김은정
맞벌이 부부라 바쁜 평일에는 반조리 식품을 선호한다. 최근에는 맛과 영양도 좋으면서 조리가 간편한 가정 간편식을 주로 쇼핑한다.
BEST 1 휴롬
"한국인의 식성에 잘 맞는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냄새와 번거로움 때문에 잘 먹지 않게 되는 생선찜까지 할 수 있어 손님을 초대할 일이 생겨도 걱정 없다."
BEST 2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늘 사이즈가 아쉬웠는데 한 번에 원하는 양을 조리할 수 있고, 피자처럼 사이즈가 큰 요리도 걱정 없이 가능하다."
리빙 아트 디렉터 김윤영
요리를 좋아하는 남편이 요즘 눈여겨보는 가전이 바로 멀티쿠커다. 주로 저녁에 술과 곁들일 수 있는 식사 겸 요리에 필요한 제품을 찾고 있다.
BEST 1 벨로닉스
"전골이나 어묵탕 등 반주에 곁들이기 좋은 국물 요리를 식탁에서도 따뜻하게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추가 옵션인 플레이트가 다양해 편리하다."
BEST 2 코렐
"맞벌이 부부에게는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만큼 좋은 가전도 없다. 밥부터 죽까지 다양한 메뉴를 빠르게 조리할 수 있어 가장 눈길이 간다."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외식이나 배달 음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편이다. 손님 초대도 잦아 대용량으로 빠르게 조리해주는 가전이 필요하다.
BEST 1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다양한 간편식을 즐기는 재미에 빠져 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제품은 용량이 작아 불편한데 이를 보완한 제품이란 점이 관심을 끈다."
BEST 2 윈크라우드
"차를 즐겨 마시는데, 차마다 우리는 온도를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어 좋다. 강화유리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초보 육아맘 방다영
수유와 이유식을 병행 중인 육아맘. 주방 살림이 자꾸 늘어 가전 다이어트가 절실해 아이에게도, 나에게도 멀티 주방 가전이 필요하다.
BEST 1 윈크라우드
"급하게 분유를 타야 할 때 필요한 쾌속 기능이 눈에 띈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중탕 기능도 있어 이유식을 먹이는 시기까지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BEST 2 벨로닉스
"손님 초대상에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모던한 디자인과 컬러가 맘에 든다. 번거로워 피하게 되는 구이 요리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포토그래퍼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신일
"캠핑을 자주 다니는데 전기가 있는 곳이라면 휴대가 편리해 이 제품 하나로 캠핑 요리를 모두 완성할 수 있다. 세척도 편리하다."
BEST 2 쿠쿠
"싱글남에게 요리란 귀찮은 일일뿐.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면 좀 더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
K-QUEEN 8기 한선애
두 아이를 데리고 외식을 나가는 것이 힘들어 집에서 먹는 일이 많아졌다. 간편하면서도 건강에 이롭고 조리하기 쉬운 주방 가전을 찾고 있다.
BEST 1 휴롬
"집에서 두 끼 이상 먹기 때문에 건강한 조리법으로 만든 음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스팀을 이용하므로 재료의 영양소 파괴가 적어 아이가 있는 집에 유용하다."
BEST 2 코렐
"볶음밥부터 요거트까지 가전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이들에게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줄 수 있어 구매 의향이 높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지혜
매일 요리하기 때문에 요리가 귀찮지는 않지만, 술 마신 다음 날이나 주말에는 간단한 식사를 하기 위해 편리한 가전을 찾게 된다.
BEST 1 쿠쿠
"스튜디오에 두고 소품으로 사용해도 손색없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컬러가 맘에 든다. 남편이 사용해도 어렵지 않은 작동법에 삼계탕 같은 탕도 끓일 수 있는 놀라운 기능을 갖췄다."
BEST 2 신일
"1~2인 가구에 유용할 것 같은 작은 크기에 사용이 편리할 것 같다. 소포장 간편식을 조리할 때 편리하고 세척하기도 쉬워 손이 자주 갈 듯."
리빙 스타일리스트 정재성
건강한 요리를 지향하기 때문에 주방 가전이나 멀티쿠커를 고를 때도 재료의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는 가전을 선호한다.
BEST 1 쿠쿠
"취사 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어 건강밥을 지을 때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려주는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든다."
BEST 2 휴롬
"찜 요리를 할 때 드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한 번에 줄여주는 제품. 굽거나 튀기는 것보다 영양소 손실을 줄여 더욱 건강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밥맛과 취사 시간 단축, 요리가 쉬워지는 기능까지. <우먼센스> 평가단은 워킹맘이나 늘 시간에 쫓기는 요즘 사람들을 배려한 쿠쿠의 멀티쿠커에 큰 관심을 보였다. 가정 간편식이나 반조리 식품 등 조리 시간을 줄여주는 식품도 쿠쿠 트윈프레셔로 조리하면 좀 더 부드럽게 데워져 아이들에게 먹이기도 부담스럽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멀티플레이어가 된 밥솥
밥을 짓고 보온을 하는 단순한 기능을 넘어 삼계탕, 라면, 이유식 등 60가지 이상의 요리를 하는 멀티쿠커로 진화했다.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의 밥을 짓는 무압 기능과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내는 초고압 기능이 있으며, 수육이나 찜, 덮밥, 삼계탕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2 이전에는 없던 오픈 쿠킹
기존의 전기밥솥은 일단 작동시키면 다 될 때까지 뚜껑이 열리지 않는다. 쿠쿠 트윈프레셔는 무압 메뉴 취사 중 잠금장치를 해제해 뚜껑을 열고 재료를 투입하거나 조리 중인 음식을 뒤집을 수 있는 오픈 쿠킹 기능을 탑재했다.
3 모던한 디자인 주방
가전을 고를 때도 디자인과 컬러를 먼저 보는 요즘 주부들과 싱글족의 취향을 반영했다. '2019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